• 목표액 5,000,000원 중 113%
  • 5,678,000
  • 후원 마감
  • 243 명 후원
  • 이 후원함은 2013-04-11에 종료되었습니다.
  • 후원마감

소셜펀딩 마지막주(4.8~4.11)의 모금 결과입니다.

2013/04/22

 안녕하세요 IT노조의 집행부원입니다. 한 주 전에 모금 결과를 올렸어야 하는데 담당한 저의 문제로 늦었습니다. 죄송합니다 ^^;; 보신 것처럼 많은 분들의 참여로 마지막주까지 꾸준히 모금이 진행된 결과 소셜펀딩으로 목표한 금액을 초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모금이 쉽지 않을 것이라는 의견도 있었습니다만 양모씨의 상황을 이해하고 아픔을 공감할 IT노동자들이 많을 것이라는 믿음을 갖고 시작했습니다. 그 믿음을 현실로 만든, 모금에 참여하신 모든 분들께 IT노조 조합원의 한명으로서,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 소셜펀딩 마지막주(4.8~4.11)에는 80명이 참여하셨고 1,597,776원이 모금되었습니다. 소셜펀딩 마감 시점에서 누적된 총액은 9,547,700원이었습니다. (이 중 5,678,000원이 소셜펀딩으로 "약정"된 금액입니다) 

이 금액에서 수수료를 제하게 되고, 휴대폰 결제로 후원하신 분의 금액까지 실제로 입금되기까지 시간이 더 걸리므로, 정확한 최종 모금액 집계는 추후에 다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오랜 싸움에 심적으로 지쳐 있는 양모씨에게 도움이 되고자 하는 IT노동자들, 그리고 (현재 비-IT노동자인) 시민, 학생 여러분들의 마음이 모아졌습니다. 이 마음들이 양모씨의 소송을 계속 해 나갈 수 있는 힘이 될 것이며, 오랫동안 바뀌지 않던 한국의 IT노동환경이 바뀔 수 있는 한 걸음이 될 것입니다. 모금에 참여한 모든 분들께 다시 감사를 드리며, 이제는 모금 외의 방법으로 양모씨를 지원하고, 한국의 IT노동 현실을 바꿔나갈 수 있는 활동들을 벌여나갈 때입니다. 

 IT의 야근 문제는 이전에도 몇번씩 이슈화가 된 적이 있으나,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행동을 조직적으로, 체계적으로 꾸준히 행하지는 못한 탓에 결국 큰 변화 없이 묻히고 만 적이 여러번 있습니다. 한국 IT산업의 문제는 여러 힘있는 주체들이 관련되어 있다보니, 이슈화가 되어도 노동부 등 책임이 있는 곳들이 실제로 행동에 잘 옮기지 않습니다.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기 위해서는 계속적으로 이슈를 유지하고, 다방면으로 압박을 하며 IT노동자들이 직접 목소리를 내야 합니다. 

 

*  IT노조가 장하나 의원실과 함께 2013년 한국IT노동실태조사를 다시 수행합니다. 2004년 첫 조사를 한 이후로 거의 10년이 지났지만, 과연 무엇이 얼마나 달라졌을까요? 이 조사 결과를 통해, 노동부의 특별감독 등 할 수 있는 모든 조치를 취할 것을 요구하려 합니다. 실태조사는 다음 주인 4월 29일부터 시행할 예정이며, 참여 방법은 IT노조의 홈페이지를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차 소셜 펀딩은 이렇게 끝났지만, 무통장입금을 통한 소송비용 모금은 정한 기한 없이 계속 가능합니다. 한달이 짧아 아쉽게 뒤늦게 모금 소식을 알게된 분들은 아래 계좌로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국민은행 92068851459 예금주 나경훈(아이티노조)

 소셜 펀딩이 마감되었으므로 이후의 소식은 이곳보다는 IT노조 홈페이지의 "농협산재대응 특별게시판"(http://it.nodong.net/zbxe/index.php?mid=WITH_YANG ) 으로 주로 전해드리겠습니다. 계속 관심 가져주시고 양모씨의 이야기를 주변에 알려 이슈를 유지하는데 함께 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