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표액 10,000,000원 중 57%
  • 5,751,270
  • 후원 마감
  • 155 명 후원
  • 이 후원함은 2015-03-12에 종료되었습니다.
  • 후원마감

인디다큐페스티발2015 트레일러 후원단 모집 [인디다큐페스티발2015 십시일반 프로젝트 '이름 나왔다, 내 이름!']

후원이 마감되었어요. 그 결과..

인디다큐페스티발2015에 함께해주셔서 고맙습니다 :-) (행사보고)

안녕하세요인디다큐페스티발 사무국입니다.

 

봄을 여는 영화제 인디다큐페스티발2015326()부터 41()까지 7일간 롯데시네마 홍대입구와 독립영화전용관 인디스페이스, 그리고 대구독립영화전용관 오오극장에서 개최되었습니다.

 

155인의 트레일러 후원단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애정어린 마음 덕분으로, 시대와 호흡하는 다큐멘터리 축제 인디다큐페스티발이 무사히 마무리될 수 있었습니다.

인디다큐페스티발2015는 다큐멘터리 카메라가 향하는 세상과 사람을 마주하며 우리를 움직일 수 있는 시간이고자 했습니다부족함과 아쉬움도 많았습니다만 언제나처럼 마음을 보태어주시는 분들이 있어 가능한 일주일이었는데요다큐멘터리와 영화제에 대해 다양한 결의 생각들을 나누는 기회가 되어주었습니다.

 

이렇게 봄을 맞으며앞으로도 찬찬하고 꾸준하게 다큐멘터리와 함께 여러분을 만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지켜봐주시고, 함께해주세요.

 

155인의 트레일러 후원단 여러분이 함께해주신 소중한 후원금은 아래와 같이 사용되었습니다.

항목비용
부대행사 개최 3,000,000원
해외 프로그램 초청 3,000,000원

 

당신의 이름으로 시작한 인디다큐페스티발2015!

인디다큐페스티발2014의 관객상 수상작인 <전봇대, 당신>을 연출한 이진우 감독님께서 제작하신 인디다큐페스티발2015의 얼굴, 트레일러에는 155인 후원단 여러분의 이름이 함께했는데요. 영화제 기간 중 총 81회, 모든 영화의 상영 전에 틀어지며 관객 여러분을 만났습니다. 함께해주신 후원단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인사를 전합니다.

 

반가운 소식으로 다시 인사드리겠습니다.

늘 고맙습니다!

 

이 후원함에 대하여

 

인디다큐페스티발 십시일반프로젝트 '이름 나왔다, 내 이름!'은 2013년부터 시작된 인디다큐페스티발의 트레일러 후원단 모집 프로젝트입니다관객들의 자발적 후원을 통해 함께 영화제를 만들어나가고자 시작되었습니다2014년에는 123분이 트레일러 후원단으로 인디다큐페스티발의 얼굴이 되어주셨습니다.

트레일러 후원단이 되시면 인디다큐페스티발2015 공식 트레일러에서 후원자님의 이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오른쪽의 후원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 이름/별명란에는 트레일러에 표기 될 이름/별명을 기입해주세요.

▷ 트레일러란?: 영화제 모든 작품의 시작 전에 상영되는 리더필름입니다트레일러는 관객들과 가장 먼저 만나는 또 하나의 작품이며, 그 해 인디다큐페스티발의 얼굴입니다.

 

'실험, 진보, 대화'는 인디다큐페스티발이 지향하는 독립다큐멘터리의 정신입니다. 

실험 Experiment!
독립다큐멘터리는 기존의 관습을 뛰어넘어 새로운 세계를 펼쳐 보이는 실험성을 발휘하여 왔습니다. 독립다큐멘터리의 실험정신은 영화적 세계 안에 갇혀 있지 않고 세상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선과 긴밀한 관계 속에서 구현되어, 삶의 역동적인 흐름과 함께 합니다. 인디다큐페스티발은 독립다큐멘터리의 실험과 함께 날로 새로워질 것입니다. 


진보 Progress!
독립다큐멘터리는 진보적 관점에서 사회적 의제를 제기함으로써 영화의 사회참여를 실현해왔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공공적 영역뿐 아니라 개인적 삶의 영역에서도 진보적 관점으로 해석하고 문제를 제기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인디다큐페스티발은 영화와 삶의 긴장을 적극적으로 표출하는 독립다큐멘터리를 통해서 다른 세상을 마주하는 공간이 되고자 합니다. 


대화 Communication!
촬영하는 사람과 촬영되는 사람이 대화를 나누고, 촬영되는 사람들 사이에서도 대화를 나누면서, 독립다큐멘터리는 적극적으로 타인과 자신의 삶에 대해서 고민해왔습니다. 독립다큐멘터리의 대화는 보다 너른 영역으로 확장되어야 합니다. 인디다큐페스티발은 영화를 통한 작가와 관객의 대화, 사람과 사람의 대화를 만들고자 합니다. 작품을 통한 진정한 교감과 의사소통은 영화의 궁극적 목표점이며, 우리 사회의 문화적 성숙에 크게 기여할 것입니다.

 

□ 행사명: 인디다큐페스티발2015

     Seoul Independent DOcumentary Film&Video Festival(SIDOF)

□ 내   용: 국내외 다큐멘터리 상영 및 행사

□ 일   시: 2015년3월26일(목) ~ 4월1일(수)

□ 장   소: 롯데시네마홍대입구, 독립영화전용관인디스페이스, 대구독립영화전용관 오오극장

□ 주   최: (사)한국독립영화협회

□ 주   관: 인디다큐페스티발2015 집행위원회

인디다큐페스티발의 슬로건을 새롭게 떠올려보면, ‘실험, 진보, 대화입니다.이 세 가지가 인디다큐페스티발의 성격을 드러낸다고 생각합니다국내신작전올해의 초점, 포럼 기획, 다큐멘터리 발언대, 아시아의 초점 등에서 소개되는 작품들은, 이 세 가지 슬로건을 하나 혹은 모두 가지면서 균형을 이루고 있어 보입니다어느 것을 명확히 내세우기보다는, 긴장된 의견과 토론에서 함께 이야기를 나눌 의제를 제시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영화제 기간 동안 아침부터 밤이 늦도록 영화 보고 이야기하고, 맛있는 것도 나눠먹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중략)시대와 호흡하는 영화제, 봄을 여는 영화제 인디다큐페스티발에서는 꼼꼼히 살펴보며 참여할 것도 많지만, 비평이 살아있는 포럼, 아시아 다큐멘터리와 작품을 나누는 오픈토크, 관객과 감독이 만나는 다큐로 이야기하기, 다큐멘터리스트의 밤 등에도 오셔서 공부도 하고, 술도 먹고, 사람도 만나는 신나는 영화제가 되었으면 합니다.

부족한 점도 많은 영화제지만, 같이 참여하고 만들어가는 영화제로서 자리매김하는 2014년이 되었으면 합니다.

끝으로 영화제를 열 수 있게 만들어주신 여러분에게 감사드립니다. 

- 인디다큐페스티발2014 집행위원장 인사말 中

 

▶ 10,000원 이상: 리워드

마음을 주셔서 고맙습니다

인디다큐페스티발2015 트레일러에 이름을 새겨드려요 :)

▶ 30,000원 이상: ~+⑫(2) 리워드

마음을 주셔서 고맙습니다

인디다큐페스티발2015 트레일러에 이름을 새겨드려요,

영화제에 친구분을 초대해서 함께 감상하세요 :)

▶ 50,000원 이상: ~+⑫(4) 리워드

마음을 주셔서 고맙습니다

인디다큐페스티발2015 트레일러에 이름을 새겨드려요,

영화제에 친구분들을 초대해서 함께 감상하시고 기억에 남는 선물도 간직하세요 :)

▶ 100,000원 이상: ~⑦+⑫(6) 리워드

마음을 주셔서 고맙습니다

인디다큐페스티발2015 트레일러에 이름을 새겨드려요,

영화제에 친구분들을 초대해서 함께 감상하시고 기억에 남는 선물도 나눠보세요 :)

▶ 300,000원 이상: ~⑧+⑪ 리워드

마음을 주셔서 고맙습니다

인디다큐페스티발2015 트레일러에 이름을 새겨드려요.

기억에 남는 영화제 선물을 나눠보세요.

영화제의 모든 상영작을 관람하실 수 있는 프리패스도 드려요~

▶ 500,000원 이상: ~⑨+⑪ 리워드

마음을 주셔서 고맙습니다

인디다큐페스티발2015 트레일러에 이름을 새겨드려요,

기억에 남는 영화제 선물을 나눠보세요.

영화제의 모든 상영작을 관람하실 수 있는 프리패스도 드려요~

또 영화제 관객, 관계자들과 함께하는 부대행사명 앞에 “000(후원자 이름)와 함께하는을 넣어드려요, 이제 우리는 공동호스트!

▶ 1,000,000원 이상: ~⑩+⑪ 리워드

마음을 주셔서 고맙습니다

인디다큐페스티발2015 트레일러에 이름을 새겨드려요,

기억에 남는 영화제 선물을 나눠보세요.

영화제의 모든 상영작을 관람하실 수 있는 프리패스도 드려요~

또 영화제 관객, 관계자들과 함께하는 부대행사명 앞에 “000(후원자 이름)와 함께하는을 넣어드려요, 이제 우리는 공동호스트!

심지어 후원자님만을 위한 ONE&ONLY 기념품을 직접 제작해드립니다 :)

 

 

인디다큐페스티발

인디다큐페스티발

시대와 호흡하는 다큐멘터리 영화제, 인디다큐페스티발입니다. '실험, 진보, 대화'를 지향하며 봄을 여는 영화제로 찾아옵니다.

이 후원함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