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00
  • 0 명 후원
  • 이 후원함은 마감 시한이 없습니다.

청소년 대중이 참여하는 전국적 청소년인권운동 조직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청소년인권연대 추진단에 대하여

청소년인권연대 추진단은, 청소년활동가들이 함께 '청소년운동의 대중조직'을 만들자는 취지로 만든 단체입니다.

약 1년 동안 청소년인권행동 아수나로, 관악청소년연대 여유, 노원청소년인권동아리 화야, 십대섹슈얼리티인권모임 등의 청소년단체 활동가들이 연대체를 만들어 '청소년운동의 대중조직'에 대해 고민하고 단체를 준비하여 새로 만들기 시작한 단체입니다.

 

2017년 2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고, 목표는 많은 청소년들이 지역에서부터 참여하는 대중조직을 만들어서 출범시키는 것입니다. 저희가 준비하고 있는 대중조직은, 청소년 회원을 중심으로 청소년과 비청소년이 모두 참여할 수 있으면서, 청소년들의 권익을 주장하며 작은 지역 규모에서부터, 아래에서부터 활동해 나가는 조직입니다.

 

청소년 참정권에 관해 사례 조사를 하고,  인증샷 캠페인을 하고, 거리 집회를 기획하는 등의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생인권과 교육 개혁 등을 주된 의제로 삼아 활동할 예정입니다.

 

 

이후로 각 지역에서 조직화 활동을 하면서 지부들을 만들고 대중조직의 모델을 개발하며, 실제로 수천 명이 함께하는 청소년운동 대중조직을 만들기 위해 활동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거점 지역에서 청소년인권 강연 사업 등 다양한 조직화 활동 역시 준비하고 있습니다.

 

'청소년인권연대 추진단'에 많은 관심과 후원,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청소년인권연대 추진단의 후원함

청소년운동 역사 책 지원

청소년활동가들이 청소년운동의 역사에 관한 책을 선물받아서 운동에 대해 이해를 높이고 공유할 수 있게 하려는 펀딩입니다.

이 후원함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