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표액 1,000,000원 중 2%
  • 20,000
  • 후원 마감
  • 2 명 후원
  • 이 후원함은 2012-03-18에 종료되었습니다.
  • 후원마감

대학입시거부로 세상을 바꾸는 투명가방끈’입니다.대학/입시거부자 그리고 그 움직임을 지지하는 사람들입니다.'거부'에 거부감 느끼는 분들께 좀 더 편하게 다가가 이야기하기 위해 콘서트를 기획했습니다. 가방끈의 길이를 잴 필요 없는 투명가방끈의 세상을 함께 만듭시다!

이 후원함에 대하여

509ff538bf1bba01b4da022dc534a3b4.PNG 


 
 
 
 
 
 
 
공연 타임테이블!
6:00 - 6:25 코스모스 사운드
6:25 - 6:55 시원한형
6:55 - 7:26 밤섬해적단
7:25 - 7:55 UMC/UW
7:55 - 8:15 쉬는시간
8:15 - 8:40 레스카
8:40 - 9:15 와이낫
9:15 - 9:45 가리온

 
 
 
예매 : http://cafe.daum.net/wrongedu1/RbEu/3

티켓 15000원
* 콘서트 후원계좌 : 제일은행 577-20-127407 김동혁 (투명가방끈 콘서트)



투명가방끈 콘서트
참가제안서

수신 : 경쟁에 쳇바퀴 위에서 죽을때까지 달려야 하는 당신께
발신 : 투명가방끈 콘서트 팀

 안녕하세요. 저희는 ‘대학입시거부로 세상을 바꾸는 투명가방끈' 입니다. 투명가방끈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저희는 대학입시거부/ 대학거부자 그리고 그 움직임을 지지하는 사람들로 이뤄진 모임입니다.


 제안서를 쓰면서 ‘거부’라는 표현이 무겁게 다가가면 어쩔까 걱정이 들었습니다. 우리사회에서 대학이 상징하는 바는 굉장히 크다는 것과 제도권을 벗어나는 것의 급진성 때문일 것입니다. 그것은 경제적으로나 사회적으로 많은 차별을 각오해야 합니다. 그럼에도 우리가 대학을 거부 하려는 이유는 아래와 같은 부조리와 잘못 된 편견을 ‘거부’하고 나아가 ‘바꾸기’ 위해서입니다.
중 고등학교는 대학을 위한 수단이 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이미 초등학교 혹은 그 이전부터 사회가 원하는 상품이 되어갑니다. 대학은 대기업 혹은 안정된 고수익직종이 되어 사회의 주류계층에 편입하기 위한 취업양성소가 되었습니다. 그 안에서 학생들은 끝없는 줄 세우기로 인해 자신의 존엄성을 잃어버립니다. 조기 교육된 경쟁은 심장 속에 깊숙이 박혀 공부보다는 오히려 성적에 따른 우월감 혹은 자기비하를 가르칩니다. 배움의 과정 자체도 폭력적입니다. 토론을 통해 서로의 다양한 주장과 가치관을, 다름을 이해하는 과정이 아닌 하나의 정해진 답을 외우고 시험지에다 옮기는 것이 전부입니다. 그 과정자체도 권위주의 적입니다.
 매년 수백 명에 이르는 고교생들이 자살합니다. 그들에게 필요한 것은 ‘긍정의 힘’과 1%만이 가질 수 있는 ‘성공신화’ 가 아니라 진정 자신이 원하는 분야를 배우도록 선택할 수 있는 환경 그러면서도 경제적인 안정을 얻을 수 있는 사회의 안전망이라고 생각합니다.

 2000년대 초부터 꾸준히 '안티수능페스티벌', '입시폐지대학평준화페스티벌' 등의 문화제가 열려왔고 많은 뮤지션들이 함께 해왔습니다. 이 같은 문화제들 처럼 대중 들에게 좀 더 편하게 다가가 이야기 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기 위해 투명가방끈 멤버 중에 음악을 하고 있는/음악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끼리 콘서트를 기획하게 됐습니다.
 이 자리를 통해서 어느새 당연하게 생각하는 교육과 경쟁의 모순들을 다시 한 번 문제제기하려고 합니다. 더 나아가서 경쟁을 벗어난 삶, 꼭 승자가 아니더라도 매순간 즐겁고 행복하게 살아가는 이야기를 하고 싶습니다.

 제안합니다.당신이 콘서트에 함께 해주실 것을!
고통 받고 있는 청소년/청년들에게 위로를 넘어 그들의 어깨를 짓누르고 있는 사회의 잘못된 시스템에 함께 목소리를 내어주셨으면 합니다. 학업스트레스와 중압감으로 인한 고교생들의 자살. 등록금을 내지 못해 목숨을 끊은, 취직을 하지 못해 세상을 등진 우리의 청춘을 위해서.
잘못된 교육과 환경이 그들의 삶과 마음에 자리 잡고 있는 한 검은 싸인 펜은 끝없이 OMR CARD 위에 자살자 숫자를 마킹할 것입니다.
 함께 만듭시다. 가방끈의 길이를 잴 필요 없는 투명가방끈의 세상을 !

55042bc911c7aff1d8460f9b2b97a95a.png
 
투명가방끈

투명가방끈

불행하고 불안한 오늘과 내일에 맞서, 잘못된 교육을 거부하고 잘못된 사회를 바꾸는 대학입시거부로 세상을 바꾸는 투명가방끈들의 모임입니다!

이 후원함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