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519,000
  • 240 명 후원
  • 이 후원함은 마감 시한이 없습니다.

매해 성소수자를 위한 복합/공개/문화행사인 서울퀴어문화축제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본 위원회의 목적에 동의하고 축제의 기획/진행을 위하여 자발적으로 참여한 시민들로 구성됩니다.

서울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회에 대하여

안녕하십니까 서울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회입니다.

 

역사 속에서 사회는 소수자와 약자의 사회적 권리 보장의 저변을 지속적으로 넓혀왔습니다. 또한 사회를 살아가는 모든 사람들을 하나의 기준으로 규정할 수 없기에 다양성과 타인에 대한 존중은 성숙한 시민사회의 필수조건이 되었습니다. 사회 속의 성소수자가 오롯이 자신으로서 존중받을 수 있는 사회를 이루기 위해,

서울퀴어문화축제는 다양한 참여형 문화행사를 통해 성소수자의 자긍심을 높이고, 사회와의 소통을 추구합니다. 사회 속에 성소수자의 존재가 지속적으로 드러내어 동등한 사회구성원으로서 인식될 수 있는 사회를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내가 살아가는 세상에서 한 번이라도 성소수자로서의 나 자신을 당당히 드러내고픈 소망, 접할 수 있는 방법이 많지 않았던 퀴어문화컨텐츠를 즐길 기회에 대한 소망을 담아 2000년에 첫 퀴어문화축제가 개최되었습니다. 2000100명이 모여 시작되었던 존재를 알리기 위한 발걸음은 어느덧 4만명이 함께하는 발걸음이 되었습니다. 개인의 소망을 담은 한 걸음들이 모여 완성되는 퀴어문화축제는 한국 사회에 성소수자의 존재를 가시적으로 드러내는 가장 큰 행사이며, 다양성과 존중의 바로미터가 될 것입니다.

 

내가 존중될 수 있는 세상을 향한 변화를 위해, 서울퀴어문화축제의 발걸음에 힘이 되어 주십시오.

 

-소셜펀치: https://www.socialfunch.org/sqcforg

 

-계좌후원: 우리은행 196-211605-13-101(서울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회)

 

-문자후원: 문자메시지 보내기에서 ‘#2540-6550’ 누르고 응원메시지 전송(건당 3,000)

서울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회의 후원함

서울퀴어퍼레이드2022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진행될 서울퀴어퍼레이드. 고질적인 서울시의 차별적 행정을 끝장내고 열린광장에서 올해 서울퀴어문화축제의 슬로건 "살자 함께하자 나아가자"를 외치려 합니다.

이 후원함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