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표액 10,000,000원 중 34%
  • 3,465,000
  • 후원 마감
  • 86 명 후원
  • 이 후원함은 2016-03-10에 종료되었습니다.
  • 후원마감

인디다큐페스티발2016 트레일러 후원단 모집 [인디다큐페스티발2016 십시일반 프로젝트 '이름 나왔다, 내 이름!']

후원이 마감되었어요. 그 결과..

인디다큐페스티발2016과 함께해주셔서 고맙습니다 :-) (행사보고)

 

안녕하세요, 인디다큐페스티발 사무국입니다.

3월 24()부터 3월 31(목)까지 8일간 롯데시네마 홍대입구에서 개최된 '봄을 여는 영화제' 인디다큐페스티발2016이 트레일러 후원단 여러분의 따뜻한 마음과 격려 덕으로 무사히 마무리됐습니다.

우리와 사회를 받치며 힘이 되어주는 다큐멘터리서로가 공감하며 위로가 되어주는 영화제 그리고 이를 마주할 수 있는 시간으로 인디다큐페스티발2016의 여드레를 채우고자 하였습니다.

사람의 일인지라 아쉽고 부족한 점도 있었습니다만그 자리를 다시 채우며 다양한 시선을 담아내는 다큐멘터리 카메라와 변함없이 함께 할 수 있기를 바라봅니다.

이렇게 봄을 맞으며앞으로도 찬찬하고 꾸준하게 다큐멘터리와 함께 여러분을 만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지켜봐주시고, 또 함께해주세요저희도 늘 그 자리에서 든든하게 함께하겠습니다.

87인의 트레일러 후원단 여러분이 함께해주신 소중한 후원금은 아래와 같이 사용되었습니다.

항목비용
부대행사 개최 1,500,000원
상영본제작 2,000,000원

 

당신의 이름으로 시작한 인디다큐페스티발2016!

<이 시대의 사랑>을 연출한 전성연 감독님께서 제작하신 인디다큐페스티발2016의 얼굴, 트레일러에는 87인 후원단 여러분의 이름이 함께했는데요.

영화제 기간 중 총69회, 모든 영화의 상영 전에 틀어지며 관객 여러분을 만났습니다.

함께해주신 후원단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인사를 전합니다.

 반가운 소식으로 다시 인사드리겠습니다.

늘 고맙습니다!

 

-인디다큐페스티발2016 사무국드림.

이 후원함에 대하여

 

인디다큐페스티발 십시일반프로젝트 '이름 나왔다, 내 이름!'은 2013년부터 시작된 인디다큐페스티발의 트레일러 후원단 모집 프로젝트입니다. 관객들의 자발적 후원을 통해 영화제를 함께 만들어나가고자 시작되었으며, 2015년에는 155분의 트레일러 후원단께서 인디다큐페스티발의 얼굴이 되어주셨습니다.

트레일러 후원단이 되시면 인디다큐페스티발2016 공식 트레일러에서 후원자님의 이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트레일러란?: 영화제 모든 작품의 시작 전에 상영되는 리더필름입니다. 트레일러는 관객들과 가장 먼저 만나는 또 하나의 작품이며, 그 해 인디다큐페스티발의 얼굴입니다.

인디다큐페스티발(SIDOF)은 (사)한국독립영화협회에서 주최하고 인디다큐페스티발 집행위원회에서 주관하는 국내 유일의 독립다큐멘터리 영화제입니다. ‘실험, 진보, 대화’라는 슬로건으로 해마다 새로운 독립다큐멘터리 감독들과 작품을 발굴하여 관객들에게 소개하며 국내 독립다큐멘터리의 흐름을 주도해왔습니다. 또 우수한 해외 다큐멘터리를 국내에 소개하고 국내 다큐멘터리의 해외 배급을 통해 다큐멘터리에 대한 정보, 인적, 문화적 교류를 만들어 내고자 합니다.

 

실험 Experiment!
독립다큐멘터리는 기존의 관습을 뛰어넘어 새로운 세계를 펼쳐 보이는 실험성을 발휘하여 왔습니다. 독립다큐멘터리의 실험정신은 영화적 세계 안에 갇혀 있지 않고 세상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선과 긴밀한 관계 속에서 구현되어, 삶의 역동적인 흐름과 함께 합니다. 인디다큐페스티발은 독립다큐멘터리의 실험과 함께 날로 새로워질 것입니다.

진보 Progress!
독립다큐멘터리는 진보적 관점에서 사회적 의제를 제기함으로써 영화의 사회참여를 실현해왔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공공적 영역뿐 아니라 개인적 삶의 영역에서도 진보적 관점으로 해석하고 문제를 제기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인디다큐페스티발은 영화와 삶의 긴장을 적극적으로 표출하는 독립다큐멘터리를 통해서 다른 세상을 마주하는 공간이 되고자 합니다.

대화 Communication!
촬영하는 사람과 촬영되는 사람이 대화를 나누고, 촬영되는 사람들 사이에서도 대화를 나누면서, 독립다큐멘터리는 적극적으로 타인과 자신의 삶에 대해서 고민해왔습니다. 독립다큐멘터리의 대화는 보다 너른 영역으로 확장되어야 합니다. 인디다큐페스티발은 영화를 통한 작가와 관객의 대화, 사람과 사람의 대화를 만들고자 합니다. 작품을 통한 진정한 교감과 의사소통은 영화의 궁극적 목표점이며, 우리 사회의 문화적 성숙에 크게 기여할 것입니다.

 

인디다큐페스티발은 독립다큐멘터리 감독들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의 독립다큐멘터리 영화제입니다. 꾸준히 100여 편이 넘는 국내 신작 다큐멘터리들이 공모에 참여하고 있으며, 다큐멘터리 제작자의 다양한 배경과 더불어 작품 또한 독특한 스펙트럼을 지니고 있습니다. 주제와 제작 스타일이 뚜렷한 작품들은 '한국 다큐멘터리의 경향'으로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또 지금 바로 여기서 일어나고 있는 현실에 대한 감독들의 '사회적 목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감독들의 교류의 자리이자 격려와 지지의 공간인 영화제에서 해외 감독들을 함께 만납니다. 조금씩 다르지만 한국과 비슷한 문화, 정치, 경제 상황을 다루고 있는 해외 작품들은 상영만이 아니라 인적 교류의 기회와 지속적 네트워크를 형성하기 위해 감독들을 초청하였습니다. 어려운 재정이지만 아시아 다큐멘터리의 방향과 가치를 실질적으로 나누고자 하는 노력이었습니다. 영화제 기간 동안 감독-관객이 서로 교감할 수 있었으면 좋습니다.
이외에도 포럼과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여러분을 만나기 위해 준비중입니다. 그 어느 때보다 영화제를 만끽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상기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실제 상품과 다를 수 있습니다.)

 

★ 10,000원 이상: ① 리워드
마음을 주셔서 고맙습니다! 인디다큐페스티발2016 트레일러 이름을 새겨드려요 :)

★ 30,000원 이상: ①+②(2매) 리워드
마음을 주셔서 고맙습니다! 인디다큐페스티발2016 트레일러에 이름을 새겨드려요, 영화제에 친구분을 초대해서 함께 감상하세요 :)

★ 50,000원 이상: ①+②(4매)+④(1종) 리워드
마음을 주셔서 고맙습니다! 인디다큐페스티발2016 트레일러에 이름을 새겨드려요, 영화제에 친구분들을 초대해서 함께 감상하시고 기억에 남는 선물도 간직하세요 :)

★ 100,000원 이상: ①+②(6매)+③+④(3종)+⑤ 리워드
마음을 주셔서 고맙습니다! 인디다큐페스티발2016 트레일러에 이름을 새겨드려요, 영화제에 친구분들을 초대해서 함께 감상하시고 기억에 남는 선물도 간직하세요. 더불어, 인디다큐가 엄선한 인문도서도 드립니다 :)

★ 300,000원 이상: ①+②(8매)+③+④(1종)+⑤+⑥ 리워드
마음을 주셔서 고맙습니다! 인디다큐페스티발2016 트레일러에 이름을 새겨드려요, 기억에 남는 영화제 선물도 나눠보세요. 인디다큐페스티발2016 트레일러를 직접 확인해보실 수 있도록 개폐막식에 초대합니다. 인디다큐가 엄선한 인문도서로 마음의 양식을 채우시고, 인디다큐페스티발의 역대 기념품 콜렉션도 만나보세요!

★ 500,000원 이상: ①+②(10매)+③+④(3종)+⑤+⑥+⑦ 리워드
마음을 주셔서 고맙습니다! 인디다큐페스티발2016 트레일러에 이름을 새겨드려요, 기억에 남는 영화제 선물도 나눠보세요. 인디다큐페스티발2016 트레일러를 직접 확인해보실 수 있도록 개폐막식에 초대합니다. 인디다큐가 엄선한 인문도서로 마음의 양식을 채우시고, 인디다큐페스티발의 역대 기념품 콜렉션도 만나보세요! 또 영화제 관객, 관계자들과 함께하는 부대행사명 앞에 “000(후원자 이름)와 함께하는”을 넣어드립니다, 이제 우리는 공동호스트!

 

 

● 후원인 여러분께 안내드립니다.

행사안내 및 리워드 수취를 위한 연락정보를 수합하고 있사오니 

후원신청을 완료하신 분들께서는 번거로우시더라도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셔서 답변 부탁드립니다.

http://me2.do/IIAclCJm (모바일에서도 작성 가능합니다)

 

● 무통장입금을 선택하신 경우 아래 계좌로 입금해주시면 됩니다.

우리은행 1005-702-804202 (예금주: 인디다큐페스티발)

(*입금자명과 후원인닉네임이 다른 경우 본인확인이 어려울 수 있으니

닉네임으로 입금해주시거나 위 링크를 통해 입금자명을 밝혀주세요)

인디다큐페스티발

인디다큐페스티발

시대와 호흡하는 다큐멘터리 영화제, 인디다큐페스티발입니다. '실험, 진보, 대화'를 지향하며 봄을 여는 영화제로 찾아옵니다. 2016.3.24-31 @롯데시네마 홍대입구

이 후원함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