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표액 1,000,000원 중 4%
  • 40,000
  • 후원 마감
  • 3 명 후원
  • 이 후원함은 2012-10-01에 종료되었습니다.
  • 후원마감

어린이 만화 싸움쟁이 작가 조석진 이예요. 싸움쟁이 어린이 만화, 음악, 게임 등을 제작해요. 사정이 여유롭지않아 자비개발이 어려워요. 도와주세요.

이 후원함에 대하여

54e20372a544612f4065a975b263b0cf.png

 

 저는 싸움쟁이 만화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조석진 이라고 해요.

싸움쟁이 만화, 음악, 게임 등 여러가지를 개발하고 있어요.



최근 개발중인 어린이게임 틀린그림찾기 플레이 튜토리얼 영상이예요.

 

83fef8892e5b1a86028c1e77e625de90.jpg

5221e5982b007b4419592d933bdc9ca7.jpg

 

저의 어릴적 꿈은 만화가였어요.
열심히 그림을 그렸지만 부모님께서는 항상 현실의 냉정함을 가르치셨고,
그림그리는것 같은 일로는 절대로 이 세상을 살아갈 수 없다고 하셨어요.
과장되기도 했지만, 어느정도 맞는 사실이었어요.

저는 그림을 그릴때, 이 세상의 냉정한 현실을 잠시나마 잊을 수 있고, 원했던 꿈을 향해 나아가는 것 같아서, 정말 기분이 좋았어요.
하지만 어머님은 제가 중학생이 된 해부터, 그림그리는 모습을 보기만 하면 가만히 있지 않으셨어요. 때로는 제가 그토록 열심을 들인 그림이 찢겨나가 사라져버리기도 했어요. 당시에는 너무너무 슬펐어요. 마치 제가 나아가던 꿈이 산산조각 나버린것 같았기 때문이었어요. 어머님은 제가 가지고 태어난 모든 재능들을 경멸하셨어요.

결국 저는 부모님의 압력에 따라, 다른 아이들처럼 공부하고, 다른 아이들처럼 유명한 대학을 가는것을 인생 최대의 꿈처럼 여기며 살아야만 했어요.
저처럼 부모님의 반대로 인해 자신을 꿈을 접고 부모님의 결정을 따른 사람들이 하나, 둘이 아닐거예요.

하지만, 포기하고싶지 않았어요.
모든것을 부모님께 숨겼지만, 절대로 그림그리는걸 멈추지 않았고, 컴퓨터 작곡을 우연히 접한 이유로는 작곡도 계속 했어요. 게임만드는 방법이 있다는것을 알고나서는 게임제작 연습도 시작하고, 홈페이지 개발방법을 알았을땐, 그또한 열심히 했어요. 누구에게 배울 수 없었고, 누구와도 함께 할 수 없고, 나눌 수 없었지만, 그 모든것을 절대로 멈추지 않았어요. 여러 그림들을 보며 색채나열들을 조사하고, 유명한 곡들을 세심히 들으며 화음계나열 음감을 얻기위해 노력하고, 홈페이지 제작법도 열심히 찾아보고, 이것 저것 원하는 것을 얻기위해 몰라도 열심히 알려고 노력했어요.

혼자서 모든것을 해야만 한다는 것은 정말 힘들고 외로워요.
하지만, 저처럼 원하는 것에 대한 열의가 있어도, 환경때문에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숨기면서라도, 꿈을 이어나갈 수 있는 사실에 감사하며 열심히 노력해왔어요.

결국 저는 부모님이 원하시던대로 4년제 대학을 왔어요.
동시에 만화 홈페이지도 운영하게 되었고요.

하지만 그로써, 성인이 되고 독립해야 하는 시기가 오게 되었어요.
돈을 여유있게 버는 나이가 아니기 때문에, 이제는 만화 개발이 어렵게 되어버렸어요.




저는 부모님께서 저의 어린날의 꿈을 항상 경멸하고 욕하는 사실이 너무나도 슬펐어요.
지금도 생각하면 마음이 편치 않아요. 언제나 성적으로 아이를 판단하고 비교하고 키재는 현실이, 그렇게밖엔 될 수 없었던 사회임을 알았지만, 너무도 안타깝고 싫었어요.

앞으로 제가 낳을 다음 세대 아이들은, 나아가 태어날 다른 모든 아이들에겐, 저처럼 경쟁속에 살도록 하고싶지 않아요.
제가 그런 사회를 바꾼다는것은 불가능하지만, 적어도, 어린이로써 가질 수 있는 어린날의 동심을, 그 때에만 경험할 수 있는 행복까지, 잃게하고싶지 않아요.




제가 버리지않고 지금까지 유지한 모든 것들이, 앞으로 커갈 새 세대 아이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부탁해요. 도와주세요.

Seokjin Cho

Seokjin Cho

어린이 만화 싸움쟁이 작가 조석진 이예요. 싸움쟁이 만화, 싸움쟁이 음악, 싸움쟁이 게임 등등 여러가지 만들어요. 모두 자비를 들여 혼자 개발해 왔었는데 대학에 들어가면서 점점 힘들어지게 되었어요. 어린이들에게 좀 더 순수한 추억을 주고싶어요. 도와주세요.

이 후원함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