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표액 3,000,000원 중 10%
  • 310,000
  • 후원 마감
  • 15 명 후원
  • 이 후원함은 2019-05-04에 종료되었습니다.
  • 후원사업결과는 모금 종료 후 6개월 이내에 제출됩니다.
  • 후원마감

스쿨미투 당사자들을 위한 법률지원 비용 등을 위한 펀딩입니다. 성폭력으로부터 안전한 학교를 만드는데 함께 해주세요!

이 후원함에 대하여

스쿨미투, 엄마들이 함께 합니다!

- 우리도 한 때는 학생이었습니다. 
- 부당한 폭력에 맞선 용감한 당신과 함께 합니다.

 

□ 시민단체 정치하는엄마들은 25일부터 스쿨미투(학교성폭력 고발) 무료 법률지원 및 학교.교육청.수사기관 등과 문제발생 시 분쟁조정에 나섰습니다. 지난해부터 SNS 중심으로 스쿨미투가 이어지고 있으나, 전국 79개교 스쿨미투 중 대다수 사례는 지역사회의 연대와 전문적인 법률조력 없이 은폐 축소되거나 피해자 및 고발자들이 2차 피해를 당하는 상황입니다.

□ 정치하는엄마들은 시민모임 ‘교육계 재립 프로젝트’ 팀이 공개한 교내 성폭력 고발 학교 리스트(https://m.blog.naver.com/pro_scmt/221415757097)를 참고하여, 스쿨미투가 있었던 전국 79개교 중 연락 가능한 49개교 트위터 계정(쪽지 기능 없는 계정 10개교, 계정 사라진 곳 20개교)을 통해 무료 법률지원에 대한 안내를 마쳤으며 스쿨미투 당사자들의 연락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또한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에 스쿨미투 현황 파악을 위한 정보공개청구를 진행 중이며 이를 바탕으로 스쿨미투 전국지도를 제작 온라인 상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 정치하는엄마들 이베로니카 활동가는 “지난해부터 전국 각지에서 학교성폭력 고발이 속출하고 있지만 가해 교사들은 사과는커녕 처벌도 받지 않은 채 버젓이 교단을 지키며 주동자를 색출한다고 학생을 협박하고 있으며, 제대로 된 교육청 전수조사조차 감감무소식이고 법이나 제도도 그대로”라며 “제2.제3의 피해를 막기 위해 용기를 낸 스쿨미투 고발자들이 또다시 피해자로 전락한다면, 학교는 수치와 무기력을 학습하는 폭력의 온상으로 변질될 것이고 학생들에게 ‘가만히 잊으라’고 가르치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연대의 이유를 밝혔습니다.

#스쿨미투 무료법률상담 및 지원
#위드유 학교.교육청.경찰 상대 분쟁조정
#정치하는엄마들 함께 합니다!

 

“부당한 폭력에 맞선 용감한 당신과 함께 합니다.”

정치하는엄마들은 사회적 모성을 바탕으로 모든 아이들과 그 아이들을 돌보는 모든 사람들의 권리를 옹호합니다. 그들이 처한 정치적·경제적·사회문화적 모순을 해결해 나감으로써 더 나은 공동체를 만들 수 있다고 믿습니다. 이에 모두가 차별받지 않는 성평등 사회를 바라며 아동인권, 여성인권, 소수자인권 보호 및 연대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학교 내에 만연한 학생 대 학생, 학생 대 교사 간 성별 및 권력 위계 구조는 반인권적 사회구조를 비판 없이 답습하며 재생되는 교육 환경에서 비롯되며, 이를 방조한 어른들의 책임이 큽니다. 성불평등한 관습 및 교육으로 인해 피해 입은 학생들은 용기 내어 학교성폭력을 고발해오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러나 학교 및 교육 당국의 미흡하고 더딘 해결 의지로 인하여 피해 당사자 학생들은 여전히 일상을 누릴 권리를 침해받으며 힘겹게 학업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에 정치하는엄마들은 피해 당사자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복귀하고, 학교가 정상화 될 수 있도록 무료 법률지원 및 학교.교육청.경찰 등 발생한 갈등에 대해서 분쟁조정에 나섭니다.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피해 학생 여러분들의 연락을 기다립니다.

- 페이스북(메세지) https://www.facebook.com/political.mamas
- 트위터(메세지) https://twitter.com/mamaspolitical
- 이메일 politicalmamas2017@gmail.com

 

정치하는엄마들

정치하는엄마들

'정치하는엄마들'은 당사자로서의 엄마들이 정치 활동의 주체가 되고자 창립한 비영리단체입니다. 생물학적 엄마뿐 아니라, 집단모성을 바탕으로 모든 아이들과 아이를 돌보는 모든 사람들의 권리를 옹호합니다. 또한 정치,경제,사회,문화적 모순을 해결해나감으로써 더 나은 공동체를 만들고자 합니다.

이 후원함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