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표액 3,000,000원 중 180%
  • 5,415,000
  • 후원 마감
  • 178 명 후원
  • 이 후원함은 2015-11-27에 종료되었습니다.
  • 후원마감

한국 유일의 에이즈 예방과 감염인 인권증진을 위한 기금 모금 파티인 RED PARTY가 더욱 멋지고 뜻깊게 계속될 수 있도록 만들기 위한 모금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후원이 마감되었어요. 그 결과..

RED PARTY 2015, 레드파티기금 조성사업 결과보고

RED PARTY 2015 결과보고

 

 

지난 2015년 12월 5일 밤, 국내 유일의 에이즈 예방과 감염인 인권증진을 위한 기금 모금 파티인 RED PARTY의 화려한 무대가 이태원 S CUBE 클럽(現 CUBE 21 클럽)에서 펼쳐졌습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후원으로 RED PARTY는 그 어느 때보다 화려하고 멋진 무대를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날의 행사에는 에이즈 예방과 감염인 인권증진을 위한 기금의 필요성에 공감하는 약 800여 명의 사람들이 새벽까지 행사장을 가득 채워 주셨습니다.

 

 

후원금 5,415,000원(수수료 공제후 4,595,210원)은 멋진 RED PARTY의 밤을 만드는 데 다음과 같이 사용되었습니다.

 

후원금 사용내역

행사장 대관료 3,000,000원
해외공연팀 출연료 1,595,210원
공연팀 출연료 2,000,000원

※ 지출이 후원금보다 2,000,000원 많습니다. 공연팀 출연료는 RED PARTY 조직위원회 자체 예산으로 해결하였습니다.

※ 후원금 모금목적(행사장 대관료, 공연팀 출연료) 외의 지출은 전액 RED PARTY 조직위원회 자체 예산으로 해결하였습니다.

 

레드파티기금 조성사업 결과보고

 

 

RED PARTY 2015 행사를 통하여 최종 정산 후 약 800여 만원의 순수익이 발생하였으며, 이를 기반으로 저희는 국내 최초의 성소수자를 위한 재단인 <비온뒤무지개재단(http://www.rainbowfoundation.co.kr)>과 함께 <레드파티기금>을 출범시키게 되었습니다.

 

레드파티기금은 국내 성소수자 커뮤니티 최초의 에이즈 기금으로, RED PARTY의 취지와 궤를 같이하여 에이즈 예방, 감염인 인권증진을 위한 성소수자 당사자의 활동에 재정적 지원을 전개하게 됩니다.

 

 

지난 3월 8일, 한 달여 간의 심사를 거쳐 레드파티기금의 첫 지원사업이 선정되었습니다. 첫 번째 사업은 <피넛버터 프로젝트 Vol.1 라운드테이블>사업으로, 이 사업은 성소수자 창작자가 자신이 속한 사회에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기획되었던 <피넛버터 프로젝트>의 연장선상에서 기획된 사업입니다.

 

공개된 장소에서 <성병>을 주제로 기획되었던 전시와 에이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눔으로써, 에이즈 이슈가 더 이상 사회의 이면에 숨겨져 있는 가십거리가 아니라 질병 예방과 인권 모든 측면에 있어서 중요한 이슈임을 드러내고자 하는 것이 이 사업의 목표입니다.

 

두 번째 사업은 <청년감염인 F&A>사업으로, 이 사업은 청소년/청년 감염인 당사자 단체가 나이 또래의 청소년/청년 감염인들을 대상으로 에이즈에 대한 올바른 정보, 의료, 노동자로써의 권리 등에 대한 내용을 담은 가이드북을 발간하고자 기획된 사업입니다.

 

에이즈에 대한 정보 접근이 제한적인 한국 사회에서 많은 청소년/청년 감염인이 질병에 대한 잘못된 정보로 인하여 고통을 받거나, 취업 및 직장생활 등에 있어서 불합리한 대우를 받고는 합니다. 이러한 상황 하에서 당사자의 목소리를 담은 가이드북을 발간함으로써 청소년/청년 감염인이 질병 여부에 관계없이 평등하고 당당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이 사업이 목표입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후원금으로 RED PARTY 2015 행사가 성공적으로 치뤄져 그 순수익을 바탕으로 한국 성소수자 커뮤니티 최초의 에이즈 기금인 레드파티기금이 출범할 수 있었습니다. 다시 한 번 후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올 12월에 열릴 RED PARTY 2016 행사에도 많은 성원 부탁드리겠습니다.

이 후원함에 대하여

 

한국 유일의 에이즈 예방과 감염인 인권증진을 위한 기금 모금 파티, RED PARTY가 계속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주세요.

 

RED PARTY 2015

 

일시 : 2015년 12월 5일(토) PM10:00 ~ 다음날AM05:00

장소 : CLUB S CUBE, ITAEWON, SEOUL

주최 : RED PARTY 조직위원회

 

RED PARTY는

 

RED PARTY는

i) 에이즈 예방단체 ’아이샵’

ii) 성소수자 인권단체 ‘한국게이인권운동단체 친구사이’, ‘행동하는성소수자인권연대’, ‘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회’

iii) 게이 커뮤니티 ‘이반시티’

가 함께 모여 매년 ‘RED PARTY 조직위원회’를 구성해 만드는, 한국 유일의 에이즈 예방과 감염인 인권증진을 위한 기금 모금 파티입니다. 2013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3회째를 맞는 RED PARTY는 행사를 통해 모여진 수익금 전액을 그 목적에 부합하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행사 수익금은 이렇게 쓰였습니다

 

2013년, 첫 RED PARTY를 통해 모여진 수익금은

i) 감염인을 위한 겨울 선물을 마련하여 전달

하는 데 쓰였습니다.

 

2014년, 두 번째 RED PARTY를 통해 모여진 수익금은

i) 서울, 대구, 부산 소재의 감염인 쉼터에 지원

되어 쉼터가 안정적으로 운영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퀴어레드리본기금

 

2015년, 3회째를 맞는 RED PARTY의 수익금 전액은 한국 최초의 성적소수자를 위한 재단인 ‘비온뒤무지개재단’에 기탁되어, 한국 성소수자 커뮤니티 최초의 에이즈 예방과 감염인 인권증진을 위한 기금인 ‘퀴어레드리본기금’으로 거듭납니다. 이 기금은 매년 공정한 심사를 거쳐

i) 에이즈 예방

ii) 감염인에 대한 차별 및 배제 시정

iii) 질병 당사자 자조단위 설립

을 위한 활동을 하고자 하는 개인, 단체 및 기관에 전달됩니다.

 

후원자님의 후원금은 이렇게 쓰여집니다

 

한국 유일의 에이즈 예방과 감염인 인권증진을 위한 기금 모금 파티, RED PARTY가 계속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주세요. 여러분의 소중한 후원금은 더욱 멋지고 뜻깊은 RED PARTY를 만들기 위하여 쓰여집니다.

 

REWARD

 

5,000원 : 소중한 후원에 감사드립니다 :)

10,000원 : 소중한 후원에 감사드립니다 :)

20,000원 : 무료입장 티켓 1매 + 추가 1 FREE DRINK

30,000원 : 무료입장 티켓 1매 + GIFT PACK 1세트

50,000원 : 무료입장 티켓 2매 + GIFT PACK 2세트

100,000원 : 무료입장 티켓 4매 + GIFT PACK 4세트

200,000원 : 무료입장 티켓 9매 + GIFT PACK 9세트

 

RED PARTY는 에이즈 감염인이든 아니든, 자신의 정체성이 무엇이든 상관 없이 모두 한데 모여 에이즈 예방과 감염인 인권증진의 중요성을 말하고, 딱딱하고 무거운 방식이 아닌, 주말 밤을 즐기며 그 말이 현실이 되도록 만드는 무대입니다. 여러분의 후원은 이러한 무대, 한국 유일의 에이즈 예방과 감염인 인권증진을 위한 기금 모금 파티를 현실로 만들고, 더욱 멋지고 뜻깊게 색을 입히는 소중한 기반이 될 것입니다.

RED PARTY 조직위원회

RED PARTY 조직위원회

RED PARTY는 한국 유일의 에이즈 예방과 감염인 인권증진을 위한 기금 모금 파티로써, 2013년부터 매년 행사를 진행하여 자체 기금을 조성한 뒤, 이를 에이즈 예방과 감염인 인권증진을 위한 활동 및 사업에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후원함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