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표액 9,900,000원 중 78%
  • 7,760,000
  • 17일 남음
  • 115 명 후원
  • 이 후원함은 2022-06-08에 종료됩니다.
  • 후원사업결과는 모금 종료 후 12개월 이내에 제출됩니다.

SOS 긴급모금! HIV 감염인들의 소중한 울타리, PL사랑방이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3개월 남짓 버틸 수 있는 후원금이 남았습니다. 십시일반 모금으로 함께해주세요

이 후원함에 대하여

긴급 S.O.S

HIV 감염인들의 소중한 공간, PL사랑방을 지켜주세요!

 

한국HIV/AIDS감염인연합회 KNP+가 발족한 지 10년이 되었습니다. 초기에 사무실도 없이 이곳저곳을 떠돌며 모임을 했던 기억이 떠오릅니다.

그 당시 HIV 감염인들이 편하게 찾아올 수 있는 공간 하나가 너무 절실했고, 2015년이 되어서야 비로소 보증금 1천만 원에 월세 66만 원하는 반지하 PL 사랑방을 마련할 수 있었습니다.

PL 사랑방은 그동안 HIV 감염인들의 울타리이고, 쉼터 역할을 해 왔습니다. 이곳에서 함께 웃고 떠들며 식사를 나눌 수 있었고, 긴급한 상담에 안전한 공간을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PL 사랑방은 우리 사회로부터 외면당하는 감염인들이 스스로 차별에 대해 말하고, 희망을 꿈꿀 수 있게 도움을 주는 곳입니다. 억울한 일을 경험했거나 혼자 감당하기 힘든 일을 겪었을 때, 도움이 필요한 바로 그 순간, PL 사랑방에 오면 위로와 용기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PL 사랑방 운영이 매우 어려워졌습니다. 코로나19 이후 KNP+ 후원금이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습니다. 월평균 180만 원 남짓 들어오는 후원금으로는 PL 사랑방 월세와 관리비를 납부하고, 인건비를 지급하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PL 사랑방 모금하며 모아둔 쌈짓돈도 이제 바닥을 보이고 있고, 통장에 남은 잔고로는 겨우 3개월 버틸 수 있습니다.

 

염치 불구하고!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PL 사랑방이 문 닫지 않게, 후원으로 함께해주세요!

 

공간의 크기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반지하면 어떻습니까. 함께 웃으며, 어울릴 수 있는 공간이면 충분합니다. 모이고, 말하고, 힘낼 수 있는 공간이 잘 유지될 수 있게 여러분들의 응원과 힘을 보태주시길 부탁드립니다.

 

990만 원 모금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022년을 잘 버틸 수 있게! 십시일반 힘을 모아주세요

 

계좌입금으로 후원하기

신한은행 100-028-202620 케이엔피플러스 

 

정기적으로 후원하기 (클릭)

* 후원희망단체에 KNP+를 넣어주세요

* KNP+는 인권재단사람에서 운영하는 '인권단체재정안정기금'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정기후원하는 경우 출금 통장에는 인권재단 사람이 표기되며, 연말정산시 기부금영수증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 PL은 People Living With HIV/AIDS의 약자로서 HIV/AIDS와 더불어 살아가는 사람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한국HIV/AIDS감염인연합회 KNP+

한국HIV/AIDS감염인연합회 KNP+

KNP+는 감염인의 삶의 질 향상, 진료 및 치료환경 개선, 그리고 감염인의 인권증진과 사회적 차별을 해소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5곳의 자조모임과 함께 감염인의 인권, 돌봄, 커뮤니티를 위해 활동하고 있으며, 독립적 모임 공간인 "PL 사랑방"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후원함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