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표액 5,000,000원 중 103%
  • 5,174,806
  • 후원 마감
  • 81 명 후원
  • 이 후원함은 2015-09-30에 종료되었습니다.
  • 후원마감

떠돌이 더부살이는 이제 그만! 감염인수는 점점 늘어나지만 차별과 편견, 에이즈혐오가 더 커져가는 요즘. 제2의 플러스 인생을 살 수 있는 독립적인 사랑방 공간이 필요해요!!

후원이 마감되었어요. 그 결과..

소셜펀치 후원자님들~ PL사랑방 개소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PL사랑방 개소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여러 경로로 PL사랑방에서 준비되는 프로그램 소식을 전달받으실텐데요. 소셜펀치로 후원해주신 분들에게 자세한 설명을 드리지 못한 거 같아 이렇게 후원사업결과보고를 드립니다. 모금에 참여해주신 분들, 진심으로 고맙습니다. 

 

PL사랑방은 종로구 동숭동에 위치한 방2개와 거실이 있는 가정집입니다.

 

20151030일 후원의밤을 했고, 1113일 집들이를 했는데요. PL사랑방이 마련된 이후 많은 감염인 분들이 이곳에 오셔서 식사도 하시고, 프로그램에도 참여하시고, 잠시 쉬어가거나 수다를 떨기도 합니다. 정말 꼭 필요했던 공간이었습니다.

 

소셜펀치 모금을 통해서는 총 81, 5,174,806원이 모였고 전체적으로 총 153명의 기부자와 단체의 후원으로 총 24,666,226(204151231일 기준)이 모금되었습니다. 20156월 모금으로 시작으로 5개월 만에 이룬 성과로 121일 세계에이즈의날 전에 사무실 개소식을 하겠다는 약속을 지킬 수 있었습니다. 십시일반 모은 후원금으로 만든 소중한 결실입니다.

 

후원으로 함께해주신 분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나다순 정리) - 153(단체포함)

갈홍식 / 강산 / 강석주 / 강혜민 / 건강세상네트워크 / 구세군 보건사업부 / 구월 / 권미란, 박광훈 / 기민 / 김경희(anjelhuman) / 김낙타 / 김대희(2) / 김보경 / 김수경, 서보경 / 김영옥 / 김영철, 엄태곤 / 김오매 / 김옥? / 김은석 / 김지영 / 김현구 / 나기 / 나영정 / 노들야학 / 노은지 / 다제이 / 달봉 / 대구경북PL자조모임 해밀 / 대한에이즈예방협회 / 대한에이즈예방협회 서울시지회 / 뎡야핑 / 동동 / 디이토(2) / 러브포원 / 류은찬 / 모르가나 / 못난이 / 몽몽찌니 / 미안해요얼마안되요 / 미첼 / 민호 / 민주노총 / 박광훈(2) / 박규형 / 박래군, 정종숙 / 박세훈 / 박선숙 / 박에디 / 박재흥 / 박정명 / 박주영 / 박테오 / 박혜성 / 반포/ 변성원/ 변진옥 / 복주 / 비상 / 상근 / 상우 / 상훈 / 새빛공동체 / 서예윤 / 성민 / 성노동자권리모임지지 / 소란 / 소유 / 솔방울 / 시우 / 신승헌 / 신진호 / 양제열 / 여켱 / 연분홍치마 / 우리 / 우주 / 울이 / 유결 / 유기농 / 유민 / / 윤가브리엘(2) / 은평/ 의료기관감염인상담사업 상담간호사 / 이경복 / 이나라 / 이덕현 / 이쁜이 / 이인규 / 이진엽/ 이형직 / 이호림 / 인권교육센터 들 / 인권교육을위한 교사모임 샘 / 인권운동사랑방 / 인권재단사람 / 인디앤피 / 인섭 / 임보라 / 임태훈(2) / 장애여성공감 / 장병권 / 장서연 / 전재우,김철호 / 정영진 / 정욜 / 정혜주 / 제이/ 조남웅 / 종로 37.2 / 지인 / 진경 / 진석 / 짐보 / 차승환 / 참치마요 / 창쓰 / 채봉완 / 천프란치스코 / 청소년성소수자위기지원센터 띵동 / 최강이 / 최용수(2) / 최은희 / 최현숙 / 최홍준/ 친구사이 가진사람들 / 쿨쿨 / 토리 / 파즈 / 하얀캡 / 한주희 / 한국에이즈퇴치연맹 / 행동하는성소수자인권연대 / 한가람 / 혁상, 현우 / 황상덕(2) / 황의창 / 홍의표 / HIVAIDS감염인연대 나누리+/ Lenny / Namypooh/ snail / STILL / RainySun / 6세요니 / 9999 / 3355문문 / 1030후원의밤 참여자 일동

 

함께해주신 분들 진심으로 고맙습니다.

 

 

PL사랑방 방문 안내 

운영시간 : 월 – 금 / 11:00 ~ 19:00

전화안내 : 010-4844-8525 / 070-7567-1595

이 후원함에 대하여

PL 사랑방, HIVAIDS감염인 인권증진의 시작입니다!

 

※ PL은 People Living With HIV/AIDS의 약자로서 HIV/AIDS와 더불어 살아가는 사람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떠돌이, 더부살이는 이제 그만!

온전히 HIV/AIDS감염인들을 위한 독립된 공간이 필요합니다.

 

한국HIV/AIDS감염인연합회 KNP+는 2012년 발족했습니다. 감염인 당사자의 목소리를 모아내고 대변하기 위해 용기를 냈지만 쉬운 길이 아니었습니다. 사무실도 없이 환자단체연합회에 월10만원 더부살이를 하다 보니 잘 가지 않게 됩니다. 상임활동가 활동비를 마련할 후원금이 마련되어 있지 않고 각자 자기 일을 하며 활동을 하다 보니 시의적절한 대응활동도 어렵습니다. 가다 멈추고 가다 멈추고를 수없이 반복했지만 지금까지 버텨내고 있습니다.

 

아직 힘이 없습니다. 에이즈환자들이 늘어날 때마다 국민들이 내야 할 세금이 늘어난다고 호들갑스럽게 떠들어대는 에이즈 혐오 앞에 부들부들 떨리는 손을 참고 있습니다. 감염인을 사회구성원으로서 보는 것이 아니라 관리대상으로만 보는 정부 관료들의 태도에 목구멍까지 차오르는 분노가 있지만 다시 억누릅니다. 자기 잘못으로 에이즈에 감염된 사람이 무슨 복지냐고 말할 때마다 자꾸 고개가 숙여집니다. 친구들과 가족들의 외면은 더더욱 참기가 힘듭니다.

 

감염인수가 늘어나는 것에만 관심있지 감염이 확정된 사람들의 인권에 대해서는 관심이없습니다. 한국에서 HIVAIDS감염이 왜 늘어나고 있는지 그 이유에 대해서는 말하지 않습니다. 감염사실을 확인하는 검진만 확대되고 있지, 감염인 복지와 인권은 후퇴되고 있습니다. 감염내과가 있는 병원에서도 진료거부가 일어나고 요양병원에서 발생한 인권침해 문제는 여전히 해결되지 않고 있습니다.

 

한국HIV/AIDS감염인연합회 KNP+는 사랑방 마련을 시작으로, 제2의 도약을 준비합니다. 새롭게 감염확진 판정받은 이들이 자신의 삶을 포기하지 않고 살아갈 수 있게 도울 것입니다. 친목과 인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해 제2의 새로운 인생을 살아갈 수 있도록 길잡이가 될 것입니다. 혐오와 차별에 고개 숙이지 않고 당당히 목소리를 낼 것입니다.

 

 

  PL 사랑방이 마련되면!!

 

  눈치 보지 않고 차 한 잔하며 잠시 쉬어갈 수 있어요!

  어려운 일이 있을 때 안전한 장소에서 상담 받을 수 있어요!

  마음이 힘들 때 동료 감염인들에게 위로받고 용기를 얻을 수 있어요!

  정기적 모임을 할 수 있고, 도란도란 모여 수다를 떨 수 있어요!

  자긍심을 높이고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해요!

  문제해결을 위한 솔루션 회의가 가능해요! (법률상담, 의료상담, 심리지원서비스 등)

 

 

독립된 10평 PL사랑방 마련을 위해 총 3천만 원 비용이 필요합니다.

 

1,000만원 보증금, 1,000만원 1년 임차료와 운영비, 1,000만원 1명 상임활동가 인건비를 모으기 위해 후원펀딩, 정기후원가입, 후원의밤 개최, 기념품 판매 등을 할 예정입니다. 많은 도움 부탁드립니다.

 

12월1일 세계에이즈의날, 감염인을 위한 PL사랑방이 만들어집니다. 

 

후원계좌

신한은행 100-028-202678 케이엔피플러스

 

E_mail knpplus2012@gmail.com

Homepage www.knpplus.org

TEL 010-4844-8525

페이스북 facebook.com/knpplus2014

한국HIVAIDS감염인연합회 KNP+

한국HIVAIDS감염인연합회 KNP+

KNP+는 HIV/AIDS감염인들의 인권과 복지, 권리증진을 위해 활동하는 자조모임연합입니다. 5개의 감염인 자조모임의 연합으로 친목 위주의 활동을 넘어 감염인 스스로의 목소리를 모아내고 요구를 대변하기 위해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 후원함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