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표액 9,999,999원 중 50%
  • 5,028,510
  • 241일 남음
  • 341 명 후원
  • 이 후원함은 2021-05-31에 종료됩니다.
  • 후원사업결과는 모금 종료 후 12개월 이내에 제출됩니다.

쇼핑몰 임블리의 만행으로 고통받는 피해자를 위한 후원 부탁드립니다.

이 후원함에 대하여

현재 국내 법인기업 부건FNC 산하에 임블리라는 쇼핑몰이 있습니다.
 
시작은 쇼핑몰 내에 판매되고 있었던 호박즙에서 곰팡이가 발견되었고 임블리 인스타그램(imvely_jihyun)으로 피해자분이 댓글을 썼다가 삭제를 당하는 등 이른바 곰팡이호박즙 사건이 발발했습니다(19.04.02)
 
그 이후 임블리 측에선 신청하는 고객분들에 한해 호박즙환불을 해주었습니다(19.04.03)
 
이에 그 동안 쇼핑몰 임블리를 이용하면서 불량후기에 대한 피드백을 원하여 임블리 인스타그램(imvely_jihyun)에 댓글을 달았다가 삭제를 당하신 분들,화장품 부작용 피해자들,임블리쇼핑몰 불만족,동대문 갑질,소비자기만,명품카피 등등 수많은 문제들이 쏟아져 나왔습니다.
 
저는 잘못된 점에 대한 피드백을 요구하며 인스타그램(imvely_sorry)에 게시했습니다.
 
저는 안티도 아니며 악플러도 아니며 블랙컨슈머는 더더욱 아닙니다.
 
18년 8월 부터 임블리 쇼핑몰을 이용한 VVIP회원이었습니다.
현재는 19년 3월을 마지막으로 구매를 하지 않아 일반회원입니다.
 
제가 알고 있는 여러가지 문제점에 대한 피드를 올리고 피드백을 바라고 있던 중
임블리측에서 SNS 정보를 유추하여 제 핸드폰으로 전화를 하고 DM으로 회유를 시도하였지만 제 인스타그램의 취지는 정당한 사과와 피드백이었습니다.
 
이후 임블리측은 유투브와 인스타그램에 공식사과와 영상을 개재했지만 이마저도 거짓이라는 증거물들이 쏟아져 나왔습니다.
 
상기 본인은 한 아이의 엄마이자 전업주부로써 인스타그램에 할애할 수있는 시간이 한정적임에도 임블리측에 부당하게 피해를 입은 제보자들을 위한 게시물 업뎃으로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의 억울함 해소, 환불 및 보상이 명명백백하게 이뤄지지 않고 있으므로
게시물 업뎃을 그만할 수도 계정을 폐쇄할 수도 없습니다.
 
무려 19년 4월부터 시작한 이 계정이 1년이 넘어가고 있지만 그들의 악행은 멈추지 않고 있습니다. 저를 상대로 고소한 3건이 모두 임블리측이 패소하였습니다.
심지어 피부 트러블 피해자분까지 고소했지만 피해자분은 무혐의처분이 났습니다.
소비자를, 자신의 고객을 고소하는 임블리입니다.
 
또한 19년 6월에 시작된 37인의 집단소송이 20년 5월에서야 판결이 났습니다.
여러분들이 후원해주신 덕분에 잘 치를수있었던 소송이나 패소 판정이 났습니다.
참으로 원통한 일입니다. 거기다가 설상가상으로 임블리측 소송비용을 피해자들이 부담하게 되었습니다. 이또한 피해자분들이 인지하고 있었긴하나 금전적으로 힘들어 하십니다.
 
현재 부건에프엔씨가 아닌 부건코스메틱으로 재소송 접수가 들어간 상태입니다.
재소송비용은 일체 없으며, 이번 후원금은 패소비용 및 추후 재소송에 의한 비용으로 쓰일 예정입니다. 
 
앞 소송건과 동일하게 강용석변호사님을 선임해둔 상태이고 이에 따른 비용을 마련하고자
이렇게 소셜펀치를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후원하시어 마련된 기금은 임블리 피해자분들에게 쓰일 예정이며 원만하게 해결되어 남은 금액이 있다면 불우이웃돕기 성금에 보태겠습니다.
 
저는 여러분들의 소중한 돈을 개인용도로는 1원도 사용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제가 금전적으로 지치지 않도록 여러분들께 호소하는 바입니다.
 
이런 소비자운동이 블랙컨슈머의 악의적인 명예훼손 및 거액 보상금을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정당한 소비자의 권리이자 목소리를 되찾는 선례가 되길 바랍니다.
 
후원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임블리쏘리

임블리쏘리

현재 인스타그램 계정 imvely_sorry 를 운영중인 쇼핑몰 임블리 VVIP 회원이었던 소비자입니다.부도덕하고 부조리한 악덕기업은 도태되어야 마땅하며, 소비자는 소비자의 권리를 그들앞에 당당히 내세울수 있음이 당연합니다.

이 후원함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