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표액 2,500,000원 중 122%
  • 3,070,000
  • 후원 마감
  • 105 명 후원
  • 이 후원함은 2023-11-24에 종료되었습니다.
  • 후원마감

성공담만이 주목받는 수능날, 학교와 사회가 실패로 이름 붙이는 모든 것들을 위한 작은 축제를 열기 위한 후원금을 모으고 있습니다.

후원이 마감되었어요. 그 결과..

2023 대학비진학자 가시화 주간을 후원해주신 여러분께

투명가방끈은 후원자분들의 성원 덕분에 2023 대학비진학자 가시화 주간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총 5명의 투명가방끈 활동가(공현, 난다, 둠코, 따이루, 연혜원)가 행사를 기획하여 준비하였으며, 현장에서 일움 회원님이 함께 진행을 도와주었습니다. 

행사에서는 민서연 아수나로 활동가, 송김경화 연극인, 남선미 후원회원, 한성(꽁치) 튤립연대 활동가, 타리 노프라이드 파티 조직위, 박경인 피플퍼스트 서울센터 활동가가 발언을 통해 소중한 삶의 경험을 나눠주었습니다. 

발언과 함께 더딘밴드와 콩나물밴드, 모두의 훌라가 멋진 공연을 함께 해주셨습니다.

현장에는 약 60여명의 참여자분들이 모였습니다. 함께 해 주신 분들에게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소셜펀치 모금액은 총 3,070,000원이 모였으며, 그 가운데 2,343,520원을 캠페인 현수막과 <우리들의 실패, 실패자들의 연대> 행사 진행비용으로 사용하였습니다. 남은 금액 726,480원은 투명가방끈의 앞으로의 운영 비용으로 귀하게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결산안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투명가방끈 2023 대학비진학자 가시화 주간 결산

투명가방끈은 앞으로도 대학중심사회에서 대학을 선택하지 않고, 미끄러지고, 실패하고, 망설이고, 주저하고, 그럼에도 용기내는 이들과 언제나 함께 하겠습니다.

투명가방끈에서는 2023 대학비진학자 가시화 주간을 국가자격증 제도의 학력차별 가시화 활동으로 이어갑니다. 링크를 클릭하시면 참여 여부와 자료집을 신청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포스터]국가자격증 제도의 학력차별을 밝히다

열악한 재정으로 캠페인 진행에 걱정이 많았던 투명가방끈을 후원해주신 든든한 후원자 분들 모두에게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럼 용감한 연말 되세요!

 

- 투명가방끈 드림

 

<우리들의 실패, 실패자들의 연대> 무대에 모인 투명가방끈 활동가들

 

이 후원함에 대하여

우리들의 실패, 실패자들의 연대
"절망과 실패의 손을 잡고 춤을 추자"

 

행사 포스터

 포스터: 오미자

대학중심사회와 학력학벌주의에 저항하는 투명가방끈은 <대학비진학자 가시화 주간>의 마지막 날이자 성공담만이 주목받는 수능날인 11월 16일, 학교와 사회가 실패로 이름 붙이는 모든 것들을 위한 작은 축제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함께 사는 사회에서 '개인'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다른 이들을 '실패자'로 이름 붙여야 합니다. 학교와 입시경쟁은 많은 사람을 실패자로 만듭니다. 투명가방끈은 입시에 실패한 사람, 학교에 적응하기 실패한 사람, 졸업 하기에 실패한 사람, 학교 가기에 실패한 사람이라는 학교가 이름 붙인 실패들에 저항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학교가 말하는 개인의 성공 신화에 저항하기 위해 실패자들의 연대를 꿈꿉니다.

학교가 말하는 입시 경쟁에 유리한 '정상인'에 당신은 얼마나 가깝고, 얼마나 멀리 있나요. 대학을 위한 학교는 가난하지 않고, 서울에 살며, 돌봄이 충분한 가족을 가지고, 성소수자가 아니며, 장애인이 아닌 사람들을 위한 학교로서 그 자체로 배제의 공간입니다. 우리는 그래서 더 많이 더 크게 학교에서 실패할 수밖에 없는 존재들과 경험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어야 합니다.

필패 할 수 밖에 없는 기후위기 속에서 개인의 성공은 아무 의미도 없습니다. 우리는 모두 연결되어 있습니다. 성공신화에 저항하기 위해 실패한 다수와 함께 춤을 추고 연대합시다. 학교를 성공하기 위한 공간이 아니라, 누군가의 삶을 실패로 단정할 수 없는 공간으로 바꿉시다.

<우리들의 실패, 실패자들의 연대>에 여러분의 실패들을 안고 찾아와주세요! 투명가방끈은 여러분의 실패를 환영합니다!

 

일시: 2023년 11월 16일 오후 7시

장소: 합정 티라미수

참가비: 무료

참가신청: https://forms.gle/oaJKSmUVo1Y3bU3g7

투명가방끈

투명가방끈

투명가방끈은 입시경쟁교육, 학력학벌차별, 대학중심주의에 맞서, 교육과 사회를 바꾸기 위해 활동합니다.

이 후원함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