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표액 500,000원 중 163%
  • 815,000
  • 후원 마감
  • 23 명 후원
  • 이 후원함은 2012-08-24에 종료되었습니다.
  • 후원마감

군입대를 앞두고 병역거부를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병역거부에 대해 알려주고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안내책자를 발간하고 널리 배포하고자 합니다

후원이 마감되었어요. 그 결과..

병역거부 가이드북 발간을 후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전쟁없는세상 병역거부팀입니다.

(현재 전쟁없는세상에는 병역거부팀과 비폭력&평화교육팀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통해 병역거부 가이드북 발간 후원함을 홍보해주셔서
2012년 8월 24일 후원함이 종료될 때까지 총 23명이 참여해주셨고

목표액 500,000원 중 163%를 달성하여 815,000원 이 모금되었습니다. 와아아아!!!!

 

현재 병역거부 가이드북은 모아진 원고의 최종검토작업이 진행 중이며(8월 30일 현재)

9월 말에 병역거부 가이드북 출간기념행사를 예정하고, 편집과 인쇄, 행사에 대한 준비를 차근차근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이드북 발간과 함께 가이드북을 활용할 수 있는 워크샵 프로그램에 대한 기획도 함께 준비 중인데요.
여러 단체의 대학생그룹들과 청소년그룹들에 미리 제안을 해서 워크샵의 현실가능성과 활용가능성에 대해 타진해보려고 합니다. 상황에 따라 워크샵 또는 강연이 될 수 있을거 같아요. 혹시 주변에 군대문제에 대해 고민하고있는 그룹이 있다면 추천해주셔도 좋습니다. 전국 각지 어디라도 찾아갈 마음의 준비를 하고있어요.

이런저런 계획들 역시 9월말 병역거부 가이드북 출간기념행사에서 모두 공유할 예정입니다.
날짜가 잡히는대로 공지할테니 많은 분들이 오셔서 축하해주시고, 책의 활용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면 좋겠어요.

그 전까지는 예정일까지 가이드북이 무사히 잘 나올 수 있기를 응원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 후원함에 대하여

병역거부가 사회적으로 공론화되기 시작한게 2001년이니까, 벌써 10년이 훌쩍 넘었습니다. 감히 말을 꺼내기도 어려웠던 '병역거부'는 꾸준히 등장한 병역거부자들과 활발한 활동을 펼쳐온 병역거부운동과 함께 우리 사회의 많은 변화를 만들어왔습니다.

이제 병역거부는 양심을 지키기 위한 개인의 행동을 넘어서서 인권과 평화를 실천하기 위한 적극적인 시민불복종 행동이 되었고, 점차 병역거부를 고민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군대에 가지만, 왜 군대에 가는지에 대해서 깊이있는 고민을 할 기회가 주어지지 않습니다. '병역거부'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본인이 가게될 '군대'라는 공간에 대해, '군인'이라는 역할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기를 바라고, 또 병역거부에 대한 사전지식과 병역거부를 하게되면 겪게될 절차에 대해 미리 알고 고민하는 과정에서 <병역거부 가이드북>이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병역거부 가이드북>은 2004년에 한번 발간된 적이 있는데요, 그동안 시간이 흐르면서 사회적인 인식의 변화, 정책적인 변화에 따라 많은 부분이 달라졌습니다. 여전히 병역거부자는 감옥에 가야하 것이 현실이지만, 그동안 변화의 흐름과 병역거부운동이 쌓아온 노하우를 담아서 새롭게 <병역거부 가이드북>을 발간하고자 합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군대문제에 대해 고민해보기를 바라고, 그 고민과정에서 평화와 인권에 대한 진지한 성찰을 할 수 있기를 바라는 분들이 후원을 해주셨으면 합니다.

<병역거부 가이드북>은 소책자의 형태로 만들어서 널리 배포할 예정입니다.

소책자 발간 이후에는 청소년, 대학생을 중심으로 <병역거부 가이드북>을 활용할 수 있는 워크샵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 예산

디자인 및 편집 100,000 
책자300부 인쇄 500,000
배포 및 발송 100,000

총 700,000

 

전쟁없는세상

전쟁없는세상

병역거부운동을 중심으로 점차 다양한 영역으로 활동을 넓혀온 <전쟁없는세상>은 평화운동단체로서 군사주의에 대한 보다 적극적인 저항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이 후원함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