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표액 500,000원 중 23%
  • 118,000
  • 후원 마감
  • 16 명 후원
  • 이 후원함은 2013-02-13에 종료되었습니다.
  • 후원마감

명절연휴 증후군의 원인이 성적-대학입시에 대한 대화를 방지해 평등한 명절을 만들자는 취지입니다. 터미널, 역광장에 ‘성적-대학-입시 얘기는 참아주세요' 문구의 현수막을 게시합니다.

후원이 마감되었어요. 그 결과..

후원에 감사드립니다.

e40a34daa415a1c0143022ec5bd5e106.jpg

안녕하세요. 학벌없는사회를 위한 광주시민모임입니다.

지난 설연휴를 맞이하여 진행한 평등명절 현수막걸기 캠페인을 마감하고자 합니다.

광주역, 송정리역, 광천터미널 등 주요 대중교통지역에 현수막을 걸었는데요. 현수막 문구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는 곳은 달라도 평등한 명절. 대학입시 성적 얘기는 참아주세요~"

거리에서 SNS에서 현수막을 보고 꽤 많은 반응을 보여주셨습니다.

이 현수막을 보신 분이라면 가족 친지들과 일체 대학, 성적, 입시 얘기는 안했을거라 믿습니다.^^

현수막 비용이 많이 들어갔는데, 소셜펀치로 보내주신 금액과 학벌없는사회 광주시민모임 회비로 잘 처리했습니다.

감사드리고요. 더 좋은 인연으로 이어갔으면 합니다.

혹시 학벌없는사회 광주시민모임에 관심을 갖고 계신 분이 있다면 홈페이지나 SNS, 전화, 이메일을 통해 소통하시게요.

광주광역시 동구 장동 96-2번지 2층
전화 070.8234.1319

이 후원함에 대하여

· 의도 : 학벌없는사회를 위한 광주시민모임에서 추진하고자 하는 <평등명절캠페인>은 설연휴 기간동안 명절 증후군의 원인이 되는 대학입시.성적.스펙사회에 대한 대화 등을 방지해 평등하고 행복한 명절을 만들자는 취지에서 시작했습니다. 터미널, 역광장, 톨게이트 등에 ‘성적, 대학입시 얘기는 참아주세요’ 문구의 현수막을 게시하고, 회원들과 함께 평등명절캠페인을 벌리고자 합니다.

· 주요 현수막문구 : 가는 곳은 달라도 평등한 명절, 명절만큼은 대학입시 얘기는 참아주세요.
상상만해도 즐거운 명절, 명문대 진학이 아닌 대학평준화에 대한 꿈을 나눠요.

· 설치장소 : 광주역, 광주송정리역, 유스퀘어 터미널, 문화동 시외버스터미널, 운암동 시외버스터미널, 학동 시외버스터미널, 북광주 톨게이트, 동광주 톨게이트

· 2010~11년 캠페인 당시 페이스북 반응 
문수영 : 학벌없는 사회를 꿈꾸는 자, 생활기록부에 작성하게 하자!ㅋㅋ 
황윤하 : 오늘 유스퀘어에서 보고 왔습니다! 저걸 보면서 든 생각이 친척들에게 성적이 아닌 꿈이 뭔지 질문을 받고 네 성적에 그게 되겠냐는 말보다는 그래 세상도 점점 바뀌고 너의 꿈도 이루어질 거라는 말을 듣고싶어졌는데 ..헛된 생각이 아니길 바랍니다ㅎㅎ
고종호 : 어제 밤 광주송정역에서 만난 현수막들.최고!^^ 

· 비용 : 총 50만원 (45만원 - 현수막15장 출력비, 5만원 - 주유비 및 기타경비)

· 문의 : 070.8234.1319 antihakbul@gmail.com

학벌없는사회를 위한 광주시민모임

학벌없는사회를 위한 광주시민모임

광주에서, 나아가 한국에서 학벌 없는 사회, 차별 없는 사회가 실현될 때까지 한국사회의 학벌 문제와 모든 종류의 불평등 문제를 고민하고 나아가 그것의 해결을 위한 여러 운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이 후원함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