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표액 4,000,000원 중 140%
  • 5,630,000
  • 후원 마감
  • 137 명 후원
  • 이 후원함은 2022-02-04에 종료되었습니다.
  • 후원마감

예비군 병역거부자들에게 선고된 벌금을 모으는 캠페인입니다. 예비군 병역거부자가 만드는 평화의 길에 함께 해주세요. 모금한 돈은 벌금 납부와 법률지원 및 캠페인비용으로 쓰입니다.

후원이 마감되었어요. 그 결과..

예비군 병역거부자와 함께 걸어주신 걸음, 감사합니다.

많은 분들이 함께 예비군 병역거부자들의 평화의 걸음에 동참해주셨습니다.

소셜펀치에서 동참한 분들과 모두 7,137,880 원을 모금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조성현 님은 벌금 300만원에 대해 벌과금납부명령서를 기다리고 있는 중이고 벌금 800만원이 선고된 재판은 상고하여 대법원 계류 중입니다. 

이상님은 벌금 300만원에 대해 사회봉사 신청을 해서 240시간 동안 사회봉사를 해야하고 아직 여섯 건의 재판이 더 남아있습니다. 

김형수님은 400시간의 사회봉사를 열심히 수행하고 있는 중입니다. 

 

모아주신 후원금은 조성현님의 납부명령서가 나오는데도 벌금 납부하는 데 쓰고 나머지는 잘 두었다가 다음 재판 벌금이 부과되면 그때 납부하려고 합니다. (100만원은 처음 고지한처럼 전쟁없는세상의 병역거부 캠페인 비용으로 쓸 예정입니다)

 

예비군 거부자 세 명이 후원자 여러분께 드리는 감사인사를 공유합니다. 

 

평소 예비군훈련 거부를 하며 우리의 이야기를 누가 듣고 공감해줄지 의구심이 들때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모금 캠페인을 하며 많은 분들께서 보내주신 돈과 마음 그리고 메시지들을 보며 이렇게 지지해주시는 분들이 많았구나라는 것을 깨닫고 마음 깊이 감사했습니다. 이렇게 받은 많은 것에 담긴 것들을 마음에 품고서 앞으로 평화의 씨앗을 심고 가꾸는 사람으로 살겠습니다. -조성현 드림 

 

저는 주 2회 사회봉사를 다니고 있습니다. 몸은 고되지만, 모금 과정에서 함께 해주신 분들의 마음을, 한땀 한땀 되짚어 보며, 큰 힘을 얻게 되었습니다. 제가 감수해야 할 처벌의 무게 보다 더 값진 평화의 실천을 많은 분들이 행하신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각자의 자리에서 모두가 조금씩 평화를 실천하는 것. 그것이 누구도 꺽을 수 없는 평화운동입니다. 평화는 아직 완성되지 않았지만, 이미 시작되었습니다. 머리 숙여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김형수 드림

 

세상 혼자 사는 게 아니라는 걸 다시 한 번 배웠습니다. 덕분에 조금 더 넉넉한 마음으로 앞으로의 여정을 걸어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 길에서, 이 배움의 감각을 잊지 않고 살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이상 드림

이 후원함에 대하여

예비군 병역거부자가 만드는 평화의 길에 함께 해주세요  



아직도 처벌받는 병역거부자들이 있습니다

대체복무제도가 시행된 지 1년이 넘었습니다. 

병역거부를 하면 무조건 처벌 받는 것이 아니라 대체복무를 할 수 있게 되었죠. 하지만 아직도 처벌받는 병역거부자들이 있습니다. 대체복무제 도입 이전 시작된 재판은 없어지지 않았고, 재판부는 여전히 병역거부자들에게 유죄를 선고했습니다.

 

3명의 예비군 병역거부자가 있습니다

조성현은 병역거부자의 후원회장이었고 평화주의 기독교 교파인 메노나이트 신앙인입니다. 이상은 제주 강정마을 해군기지 반대 운동을 하는 평화활동가이며 제주 퀴어문화축제 활동가입니다. 김형수는 전쟁없는세상 병역거부팀 활동가이며 평화주의 기독교 교파의 신앙인입니다. 

이 3명의 예비군 병역거부자는 군복무 이후에 하는 군사훈련인 예비군 훈련을 평화주의 신념과 양심에 따라 거부한 사람들입니다. 하지만 법원은 이들의 신념과 양심을 인정하지 않고 유죄를 선고했습니다. 이들의 신념은 유죄가 되고 있습니다. 

 

조성현 예비군 훈련 거부 소견서 

이상 예비군 훈련 거부 소견서 / 2심 재판 최후진술문(2020.09.24)

김형수 예비군 훈련 거부 소견서 / 예수를 따르는 삶, 예비군 훈련 거부 

 

반복해서 처벌 받는 예비군 병역거부자 

예비군 병역거부자들은 반복 처벌 받습니다. 예비군 훈련소집이 될 때마다 거부를 하고 있기 때문이죠. 예비군 훈련이 없어지기 전까지 병역거부자들은 실형, 벌금형, 사회봉사형을 받게 됩니다. 수십 번의 경찰과 검찰 조사, 재판이 이어집니다. 그럼에도 병역거부자들은 신념과 양심을 지키며 계속 싸우고 있습니다. 

 

조성현은 대법원에서 벌금 300만원이 확정되었고 벌금 800만원을 선고 받은 재판 결과를 기다립니다. 이상은 대법원에서 벌금 300만원이 확정되었고 여섯 건의 재판을 더 받아야 합니다. 김형수는 십수차례 재판이 끝났고 사회봉사 400시간을 선고받아 1년간 매주 하루씩 사회봉사를 해야 합니다. 아울러 현재 재판이 진행 중인 다른 예비군 병역거부자도 있습니다.



예비군 병역거부자가 만드는 평화의 길에 함께 해주세요

병역거부는 양심의 자유를 지키며 군사주의에 저항하는 행동입니다. 이 행동에 시민이 함께해주셔서 대체복무제도 도입될 수 있었습니다. 전쟁과 군사주의에 맞서는 평화의 길이 뛰어난 몇 사람이 앞장 서 만든 것이 아니라 꾸준히 함께 만들어왔단 걸 우리는 확인했습니다. 



전쟁없는세상은 예비군 병역거부자의 벌금과 법률 지원 활동비를 모금합니다. 

평화를 만드는 길을 걷고 있는 예비군 병역거부자와 함께 걸어주세요.   

 

 

후원하기

모금액은 예비군 병역거부자들의 벌금과 법률 지원 활동비, 병역거부 캠페인 비용으로 사용됩니다. (후원하면서 한마디를 남겨주시면 예비군 병역거부자들에게 큰 힘이 됩니다)

 

벌금 300만원

법률지원 및 캠페인비 100만원

 

소셜펀치로 후원하기 : 화면 오른편에 '후원하기' 버튼 클릭

계좌로 후원하기 : 하나은행 530-910001-99504 전쟁없는세상 

 

아울러 후원에 참여해주신 분 가운데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 받으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전쟁없는세상 후원회원들도 작성을 해주셔야 이번 모금에 대한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미 후원금을 내신 분들도 작성할 수 있습니다. 

기부금 영수증 신청하기(클릭)

전쟁없는세상

전쟁없는세상

전쟁없는세상은 모든 전쟁은 인간성에 반하는 범죄라는 신념에 기초해 전쟁과 전쟁을 일으키는 다양한 원인을 제거하기 위해 활동하는 평화주의자∙반군사주의자로 구성된 평화운동 단체입니다. 병역거부 프로그램, 무기 거래 감시 프로그램, 비폭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후원함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