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표액 5,000,000원 중 169%
  • 8,468,507
  • 후원 마감
  • 111 명 후원
  • 이 후원함은 2022-12-31에 종료되었습니다.
  • 후원마감

러시아의 침략에 맞서고, 전쟁 후 우크라이나 사회를 재건하기 위해서는 사회운동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우크라이나 사회운동에 후원금을 전달하고자 합니다.

후원이 마감되었어요. 그 결과..

우크라이나사회운동 연대기금 후원에 감사드립니다.

부당한 침략과 폭력에 맞서고, 전쟁 한복판에서도 노동자와 여성의 권리를 위해 싸우며, 전쟁 후 우크라이나 사회의 진보적 전진을 준비하는 '사회운동(Sotsialnyi Rukh, SR)'동지들을 후원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여러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성황리에 후원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 사업 기간: 2022.11.10.~2022.12.31

- 해외 송금액(국내 원화→해외 유로화): 6767유로 (한화 약 900만원)

6767유로(해외/송금수수료, 전신료 제외한 금액)3차례에 걸쳐 사회운동 동지들에게 전달하였고, 사회운동 동지들로부터 다음과 같은 기금 수신 내역감사의 편지를 받았습니다. 이를 여러분들과 공유합니다

기금 수신 내역(출처: ‘사회운동')

 

 감사의 편지(출처:‘사회운동')

감사의 편지

<사회운동>은 여러분의 총체적인 정치적, 재정적 원조에 감사를 표합니다.

러시아의 침략에 맞선 투쟁의 조건 속에서 보낸 지난해는 모든 우크라이나인에게 아주 힘든 해였습니다. 국제연대는 우리에게 너무나 중요했습니다. 폭격도, 사회의 불안도, 억압 없는 세상에 대한 우리의 신념을 꺾지 못했습니다. 우리는 여러분의 값진 지원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의 도움 덕분에, 우리의 조직적, 정치적 역량은 눈에 띄게 성장했습니다. 외세 침략자에 저항할 필요는 우크라이나 사회를 단결시켰고, 새로운 연대의 네트워크를 촉진시켰습니다. 이제 우리는 자신 있게 미래를 바라보며, 훨씬 더 많은 의욕적인 대중들을 좌파 운동에 끌어들이기 위한 활동들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사회운동> 운영위원회와 회원들은 여러분이 자유와 사회 정의를 향한 투쟁에서 승리하기를 기원합니다. 우리의 연대와 도움을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안부를 전하며,<사회운동> 운영위원장 비탈리 두딘

- 사회운동 웹사이트: rev.org.ua

- 사회운동 페이스북: facebook.com/social.ruh

편지에 덧붙여, <사회운동>측은 받은 기금을 통해 조직의 재정적 기반을 다질 수 있었으며, 앞으로 더 의욕적인 좌파 운동을 계획하고 있는 바 조직의 활동부지 마련 및 활동가 지원 등에 지출하실 예정이라고 밝혀주셨습니다.

연대기금 사업과 더불어 사회진보연대에서는 노동운동포럼>(12/10)에서 우크라이나 사회운동활동가를 초청하여 우크라이나 전쟁의 현황과 정세적 의미, 사회운동의 과제를 들어보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다음 링크에서 해당 강연의 지상중계와 영상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 우크라이나 '사회운동' 활동가 강연 지상중계:

우리는 연결되어 있다우크라이나의 저항과 세계의 미래 ① (http://www.pssp.org/bbs/view.php?board=focus&nid=8385)

▶ 우크라이나 '사회운동' 활동가 강연 지상중계:

우리는 연결되어 있다우크라이나의 저항과 세계의 미래 ② (http://www.pssp.org/bbs/view.php?board=focus&nid=8386&page=1)

▶ 우크라이나 '사회운동' 활동가 강연 영상 (Youtube, 한국어 자막) (https://youtu.be/8vZQ4g0Zm3I)

사회진보연대는 자본주의의 구조적 위기 속에서 마르크스주의적 대안을 모색합니다. 또한 평화와 인권을 옹호하는 국제민중연대 구축에 앞장서나가고자 합니다. 사회진보연대의 다른 활동들도 알고 싶으시다면, 다음을 구독해주세요!

■ 계간 <사회진보연대>

마르크스주의의 시각에서 정세와 현실에 대한 깊이 있는 분석을 제시합니다.(3/6/8/12, 14회 발간)

- 구독: bit.ly/계간사회진보연대

■ 사회운동포커스

사회운동이 지금 주목해야 하는 정세 이슈, 운동 전략, 투쟁 현장의 소식을 전달합니다.

- 텔레그램 채널: bit.ly/사회운동포커스

- 페이스북: @socialmovementfocus

■ 사회진보연대 유튜브 채널

교육, 토론회 등의 사업을 영상으로 전달합니다.

- 구독: bit.ly/사회진보연대유튜브

전쟁은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지금도 많은 이들이 우크라이나에 평화로운 내일이 하루빨리 찾아올 수 있도록 모든 힘을 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사회운동'동지들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모든 후원자분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이 후원함에 대하여

사회진보연대

사회진보연대

사회진보연대는 자본주의의 구조적 위기 속에서 마르크스주의적 대안을 모색합니다. 사회위기를 가속화하는 포퓰리즘 정치를 비판하고 연대임금ㆍ연대고용을 매개로 노동운동을 혁신하며, 성적 차이에 기반한 여성권 실현과 한반도ㆍ동아시아의 비핵평화를 지향하는 사회운동을 건설하고자 합니다.

이 후원함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