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표액 5,000,000원 중 126%
  • 6,333,000
  • 후원 마감
  • 128 명 후원
  • 이 후원함은 2020-04-08에 종료되었습니다.
  • 후원마감

코로나19로 인해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탈가정 청소년 성소수자에게 긴급생계비를 지원해 주세요.

후원이 마감되었어요. 그 결과..

코로나19 긴급생계비지원 모금 달성! 후원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20203, 코로나19로 인해 자립생활에 위기를 맞은 탈가정 청소년 성소수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시작된 모금이 127분의 기부로 총 6,283,000원을 달성하고 완료되었습니다. 당장의 위기지원이 필요한 상황에서 열흘이라는 짧은 시간을 두고 요청드렸음에도, 어려운 경제사정 속에서도 너무나도 많은 분들이 기꺼이 마음을 모아주셨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무엇보다 모금 플랫폼에 잊지않고 남겨주신 응원의 메시지 하나하나가 감동적이고 소중하여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작지만, 그래도 다들 곁에 있다는 신호를 보내봅니다"

"쉽지 않은 나날들이지만 그래도 우리 모두 하루하루 잘 지내보아요."

"버티느라 고생 많았어요. 그리고 자립하는 그 과정 정말정말 응원해요

마음 보태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 잊지말고 같이 힘내요. 잘 하고 있어요, 괜찮아질거에요 저는 그렇게 믿을래요!”

 

너무 걱정하지 말라고, 곁에 있다고, 우리 모두 괜찮을거라고... 집을 나와야 했던 청소년 성소수자들에게 어쩌면 가장 필요했던 말들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여러분의 따듯한 위로의 메시지는 오늘도 어딘가에서 고군분투 중인 청소년 성소수자들에게는 물론 띵동 활동가들에게도 든든한 힘이 되어줄 것입니다. 다시한번 띵동의 활동에 공감해주시고 청소년 성소수자들의 손을 잡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따듯한 마음에 힘 입어 띵동은 2020. 4. 탈가정 자립 청소년 성소수자들을 위한 긴급생계비 지원을 본격적으로 시작했습니다(2020. 4. 17. 현재 긴급생계비지원 3, 레인보우키트지원 7). 청소년들을 한 명 한 명 만나 코로나19로 인한 무급휴가가 언제까지 이어지는지, 지금 당장 수중에 가진 돈은 얼마나 되는지, 식생활과 건강상태는 어떠한지 등을 이야기 나누며 이들의 몸과 마음이 모두 안전할 수 있는 방법을 함께 찾고 있습니다.

 

모아주신 총 6,283,000원은 이렇게 사용됩니다.

목표액을 넘긴 모금액으로 더 풍성하게, 더 많은 청소년 성소수자에게 레인보우키트를 지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긴급생계비 지원

(13개월 기준)

100,000*3개월*10= 3,000,000

(*띵동의 긴급지원비 10만원을 더해 1인당 1개월에 20만원씩 지원)

레인보우키트 지원

레인보우 키트: 60,000*50= 3,000,000

발송 기타 예비비: 283,000

띵동은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 성소수자들이 더 많이 있을 거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청소년 성소수자들을 만나고, 이야기를 듣겠습니다.

 

탈가정 청소년 성소수자를 지원하기 위한 해피빈 모금이 개설되었습니다. 청소년 성소수자를 지속해서 지원할 수 있도록 함께해주세요!

https://happybean.naver.com/donations/H000000171642?redirectYN=N

 

 

★띵동의 후원회원으로 함께해주세요!

후원하기 : https://www.ddingdong.kr/xe/donate

후원계좌 : 신한은행 100-030-529880 청소년성소수자위기지원센터 띵동

후원문의 : 02-924-1224, lgbtq@ddingdong.kr

 

이 후원함에 대하여

 

코로나19가 청소년 성소수자에게 미치는 영향?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가 국가, 세계적으로 확산되면서 우리의 삶과 생활에도 여러 가지 영향을 주고 있는 2020. 다들 무사안녕하신가요?

청소년 성소수자들을 상담하고 위기를 지원하는 띵동은 모두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센터 방문 상담과 프로그램을 자제하되, 전화나 카카오톡을 통해 서로의 안부를 살피고 응원과 지지를 건네는 상담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왁자지껄한 청소년 성소수자들의 웃음소리가 잦아들어 조용해진 띵동센터에어느날부터인가 청소년 성소수자들의 다급한 목소리가 담긴 카카오톡 메시지가 울리기 시작했습니다.

  

  

무급휴가’ : 혼자 힘으로 대처하기 어려운 재난

자립하기 위해 고군분투 중인 청소년 성소수자에게는 단 1주의 무급휴가도 너무나 큰 위기가 됩니다.

청소년 성소수자는 살기위해 집 밖으로 나오지만, 이들 앞에 펼쳐진 사회란 그리 녹록치 않은 곳입니다. ‘미성년자라는 이유로 아르바이트를 구하기도 어렵고, 트랜스젠더 청소년들은 혐오에 대한 두려움을 무릅쓰고, 생존을 위해 아르바이트 면접을 봅니다. 그마저도 마땅한 결격사유를 설명받지 못한채 채용이 거절되는 경우가 다반수입니다.

그럼에도, 탈가정 청소년 성소수자들은 혼자 힘으로 행복하게 살아가기 위해 아르바이트를 찾고, 미래를 꿈꿉니다. 빠듯한 월급으로 한 달을 살기 위한 계획도 누구보다 철저히 세웁니다. 그런 청소년 성소수자들에게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 기약없는 무급휴가라는 상황은 도저히 혼자 힘으로는 대처하기 어려운 재난입니다.

 

탈가정 청소년의 자립을, 생존을 위한 긴급생계비 지원

청소년성소수자위기지원센터 띵동은 가정폭력 및 방임, 전환치료 등의 성소수자 혐오성 폭력을 피해 탈가정한 청소년 성소수자가 건강하고 안전하게 잘 자립할 수 있도록 상담과 물품지원을 계속해 오고 있습니다.

그런데 자립을 위해서는 물건 뿐만이 아니라 현금이 필요한 경우가 사실 참 많습니다. 월세, 전기세, 수도세, 병원비... 알바 출근을 위한 교통비까지. 그동안은 스스로 번 알바비와 띵동에서 지원받은 물품으로 그럭저럭 생활을 해왔지만, 무급휴가로 인해 반절이상 줄어든 알바비를 계산하곤 눈앞이 깜깜해졌을 청소년 성소수자들이 그나마 띵동에 도움을 요청할 수 있었던 것은 불행 중 다행이기도 했습니다.

 

20만원의 긴급생계비 지원, 몸과 마음을 돌보기 위한 최소의 조건입니다.

띵동은 코로나19로 인해 탈가정 청소년 성소수자들이 생계유지에 직접적인 위기를 겪고 있음을 실감하고, 충분하지는 못하더라도 당장의 위기를 극복하는데에 도움을 주기 위해 한달에 20만원의 긴급생계비를 지원하려고 합니다.

탈가정 후 유일한 안식처인 집의 월세를 감당하기에는 터무니 없이 적은 금액. 하지만 언제까지 지속될지 모르는 무급휴가 기간을 버티게 해 줄 요긴한 지원. 국가지원 없이 100% 개인 기부자들의 기부로 운영되는 띵동의 긴급생계비 지원에 여러분의 힘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후원금은 이렇게 쓰입니다>

 

 1. 후원금이 10만원 모일 때마다 띵동이 10만원을 더해

'20만원의 긴급생계비'를 한 명의 청소년에게 전달합니다.

[최대 10/ 최대 3개월(4~6)]

 

  2. 1년간 최대 40명의 탈가정 청소년 성소수자에게 자립에 도움을 주는

생필품과 식품 등이 담긴 레인보우 키트를 나눕니다.

[5만원 상당의 물품이 담긴 레인보우 키트 40개]

 

  


띵동을 정기후원하세요. 

위기를 경험하고 있는 청소년 성소수자들을 돕습니다. 

정기후원하기 : http://www.ddingdong.kr/xe/donate

• 모금계좌 신한은행 100-030-529880 청소년성소수자위기지원센터 띵동

• 문      의 : 청소년성소수자위기지원센터 띵동

                  전화 02-924-1224 / E_mail LGBTQ@ddingdong.kr

청소년성소수자위기지원센터 띵동

청소년성소수자위기지원센터 띵동

띵동은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 성소수자를 상담하고 지원하는 활동을 합니다. 청소년 성소수자들이 신체적, 정신적 안녕을 보장받고 성적지향 및 성별정체성에 대한 자아존중감을 바탕으로 주체적인 삶을 살 수 있도록 합니다.

이 후원함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