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표액 700,000원 중 75%
  • 530,000
  • 후원 마감
  • 17 명 후원
  • 이 후원함은 2016-10-31에 종료되었습니다.
  • 후원마감

퀴어가이드는 고려대학교 중앙 성소수자 동아리 사람과사람의 자치언론 사업입니다. 2001년 1호를 시작으로 올해 16호를 발간할 예정입니다.

이 후원함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고려대학교 중앙 성소수자 동아리 사람과사람입니다.

 사람과사람은 1995년에 결성되었습니다. 2003년 중앙동아리로 인준받아 현재 동아리연합회 사회분과소속으로 활동하고 있는 학내 성소수자 동아리입니다.

 매해 1학기에는 퀴어영화제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2006년에 처음 시작하여 올해로 11회를 맞이하였습니다. 올해에는 당신이 몰랐던 시간들이라는 타이틀로 잘 주목되지 않았던 유년기와 노년기의 퀴어의 사람에 대한 영화를 상영했습니다. 퀴어영화제는 교내외 성소수자와 비성소수자 모두를 대상으로 퀴어 문화를 알리고자 진행되며, 150명 정도의 분들이 참여해주셨습니다.

 이외에도 학내 성소수자들을 위한 커뮤니티 활동을 함과 동시에, 6월 동아리연합회에서 연 제3회 생각나눔 ㅅㅅ파티에 참여하고, 7월 여성주의 교지 석순과 여성주의 학회 시선과 영화 로렐 공동체 상영회를 개최하는 등 학내에서 각종 퀴어나 젠더 이슈에 대한 목소리를 지속적으로 내고 있습니다.

 

퀴어가이드 16호, '우리가 있는 곳'

 또한 사람과사람은 매해 2학기에 퀴어가이드를 발간하고 있습니다. ‘퀴어가이드는 접하기 어려운 성소수자 당사자들의 진솔한 이야기와 관련 이슈에 대한 칼럼 및 인터뷰 등을 전달하기 위한 학내 유일한 성소수자 자치언론입니다. 안암캠퍼스뿐만 아니라 세종캠퍼스에 모두 배포하고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www.queerkorea.org)에 들어가시면 이전 호들을 PDF파일로 보실 수 있습니다. 퀴어가이드는 20011호를 시작으로 작년까지 15호가 발간되었고, 올해 11월 중으로 16호가 발간될 예정입니다.

 

퀴어가이드와 함께 해주세요

 사람과사람은 고려대학교 학생들이 모여 활동하는 동아리입니다. 학내 자치기구로부터의 지원이 존재하기는 하지만, 가이드 발간 사업은 1000부 이상 200만원 규모의 사업이기 때문에 지속적인 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퀴어가이드가 무사히 나올 수 있도록,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될 수 있기 위해서 여러분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후원해주신 분들에게

 후원시 이름(실명 혹은 닉네임)이나 단체명을 적어주시면 후원자 목록에 빠짐없이 기재하도록 하겠습니다. 구체적인 발간일정은 사람과사람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퀴어가이드의 배포는 학내 캠퍼스를 기반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원하시는 경우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배송해드리겠습니다.

 

사람과사람 공식 연락처

 퀴어가이드나 사람과사람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아래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식메일 : p2p@queerkorea.org

홈페이지 : www.queerkorea.org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saramgwasaram

트위터 : www.twitter.com/kueerp2p

카카오톡 : '사람과사람'으로 ID 검색

사람과사람

사람과사람

사람과사람은 1995년 결성된 이후 2003년 중앙동아리로 인준받아 현재 동아리연합회 사회과학분과 소속으로 활동하고 있는 학내성소수자 동아리입니다. 20년이 넘는 기간 동안 학내 성소수자들을 위한 커뮤니티 활동과 학내외 성소수자 이슈에 지속적으로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이 후원함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