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표액 9,000,000원 중 30%
  • 2,710,000
  • 후원 마감
  • 82 명 후원
  • 이 후원함은 2019-05-06에 종료되었습니다.
  • 후원마감

2019년 3월 30일 오후 3시 30분 광화문 파이낸스센터 앞, 낙태죄 위헌 결정을 촉구하고, 낙태죄 폐지 이후 우리가 어떤 변화를 만들어나갈지 함께 그리는 집회가 열립니다.

후원이 마감되었어요. 그 결과..

330집회 <카운트다운 : 우리가 만드는 낙태죄 폐지 이후의 세계> 그 이후

2019년 3월 30일 오후 3시 30분, 광화문 파이낸스센터 앞에서 

<카운트다운 : 우리가 만드는 낙태죄 폐지 이후의 세계> 집회가 있었습니다.

간헐적으로 우박이 쏟아지는 날씨에도 불구하고 1,000여 명의 참여자가

낙태죄 폐지 이후를 준비하는 자리에 함께 해주셨습니다.

 

아시다피시, 2019년 4월 11일 헌법재판소는 낙태죄 헌법불합치 결정을 선고했습니다.

수많은 여성들과 연대자들이 낙태죄 폐지를 외치며 싸운 결과입니다.

3월 30일 집회뿐 아니라 4월 11일 릴레이 기자회견 및 헌법불합치 결정 환영 집회 등에

참여해주시고 소셜펀치 등으로 후원해주시고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현장의 모습을 사진으로 전합니다.

 

ⓒ 모두를위한낙태죄폐지공동행동

ⓒ 모두를위한낙태죄폐지공동행동

ⓒ 김희지

ⓒ 김희지

 

3월 30일 집회에서는 아래와 같은 비용이 지출되었습니다.

지출

무대&음향

7,150,000

현수막 2

139,700

손피켓 1,000

176,000

퍼포먼스피켓 10

220,000

문자통역

145,500

운반비(택시비, 퀵서비스 등)

25,800

&쓰레기봉투 등

19,520

소 계

7,876,520

 

소셜펀치 뿐 아니라 무통장입금 후원, 현장 모금 등으로 상당한 후원금이 모였고

모두를위한낙태죄폐지공동행동 소속 단위 및 공동주최 단위의 분담금을 모아

이번에도 무사히 사업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4월 11일 헌법불합치 결정 이후 축하의 후원금을 보내주신 분들 덕분에

다행히 빚지지 않고(?) 다음 사업도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3월 30일 집회 이후로도 다양한 활동이 있었습니다.

소셜펀치에 더 빨리 공유하지 못해 죄송해요. 실시간으로 정보 공유를 원하시는 분들은

모두를위한낙태죄폐지공동행동 트위터 및 페이스북을 팔로우 해주시기 바랍니다.

헌법재판소 결정 당일이었던 2019년 4월 11일(목)에는

오전 9시-4시까지 낙태죄 위헌 선고를 촉구하는 각계 릴레이 기자회견이 있었습니다.

헌법재판소의 선고 직후에는 모두를위한낙태죄폐지공동행동의 기자회견이 있었고

오후 7시에는 헌법불합치 환영 집회 <더이상 낙태죄는 없다>도 진행되었습니다.

 

ⓒ 모두를위한낙태죄폐지공동행동

ⓒ 노동과세계 정종배

 

이후로도 모두를위한낙태죄폐지공동행동은 기자간담회, 각종 토론회 참여, 정부 모니터링 및 성명서 발표 등을 통해 입법 과정에서 성과 재생산 권리가 보장될 수 있도록 감시, 제언, 촉구하는 활동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2019년 6월 18일 오후 7시에는 여의도 이룸센터누리홀에서 낙태죄 헌법불합치 선고 이후, 우리가 원하는 세계, 우리가 만들어갈 세계, 우리가 요구할 세계에 대해 본격적으로 제안하고 토론하는 <낙태죄 폐지 2라운드>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모두를위한낙태죄폐지공동행동의 활동 관심 갖고 지켜봐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 후원함에 대하여

 

카운트다운

우리가 만드는 낙태죄 폐지 이후의 세계

 

2019년 3월 30일(토) 오후 3시 30분 광화문 파이낸스센터 앞,

낙태지 폐지 이후 우리가 만들어 나갈 세계를 함께 그리는 집회가 열립니다.

많은 참여와 후원으로 낙태죄 폐지에 힘을 실어주세요!

 

 

다가오는 4월 초, 헌법재판소에서 낙태죄 위헌 여부를 선고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낙태죄 폐지와 자연유산유도약 합법화 및 도입"을 요구하는 국민청원에 23만명이 서명한지 약 17개월, 

헌법재판소에서 첫 공개변론이 진행된지 약 10개월만에 예고된 선고입니다.

지난 2월 말 발표된 인공임신중절 실태조사(2018년)에 따르면 응답자 75.4%가 형법 상 낙태죄를 개정해야 한다고 응답하였습니다. 

낙태죄 폐지는 시대의 요구입니다. 우리는 더이상 국가의 처벌도, 허락도 거부합니다.

이제는 임신중지 전면 비범죄화를 외치는 것을 넘어

여성의 평등권과 행복추구권, 성과 재생산 권리, 건강권 보장을 위해 더 나은 논의를 할 차례입니다.

낙태죄 폐지 이후에 우리는 어떤 세계를 만들어갈 것인가요? 

성교육은 어떻게 바뀌어야 할까요?

모두가 평등하게 의료적 정보 및 서비스에 접근할 권리는 어떻게 보장할 수 있을까요?

장애, 질병, 비혼모 등에 대한 혐오와 차별은 어떻게 시정될 수 있을까요?

출산·양육에 대한 담론은 어떻게 달라져야 할까요?

2019년 3월 30일(토) 오후 3시 30분 광화문 파이낸셜센터 앞에 모여

우리가 만드는 낙태죄 폐지 이후의 세계를 선언합시다!

 

그동안 모두를위한낙태죄폐지공동행동은 헌법재판소에 낙태죄 위헌 결정을 촉구하는 기자회견, 시민서명 운동, 퍼레이드, 퍼포먼스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왔고,

2018년 11월 29일부터 지금까지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헌법재판소 앞 낙태죄 위헌 촉구 1인 시위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낙태죄 위헌 촉구 1인 시위 참여하기 

https://goo.gl/forms/xwnghSTxnYaehXbX2)

 

(2019년 3월 5일 1인 시위 97일째)

 

다가오는 3월 8일 세계여성의날은 낙태죄 위헌 촉구 1인 시위가 진행된지 100일째 되는 날입니다. 

이에 2019년 3월 8일(금) 오후 1시 헌법재판소 앞에서는

111주년 세계여성의날 '낙태죄 위헌 촉구 1인 시위 100일 맞이' 기자회견

<낙태죄 폐지! 우리는 처벌도 허락도 거부한다!>가 진행됩니다.

 

 

모두를위한낙태죄폐지공동행동 사업은 연대하는 단체들의 분담금과 여러분의 소중한 후원금으로 진행됩니다.

우리의 모습을 더 명확하게 보여줄 수 있는 LED 무대를 위해! 더 큰 소리를 낼 수 있는 음향을 위해! 

우리의 메시지가 더 선명하게 드러나는 피켓을 위해! 더 신나는 행진을 위해! 

많이많이 참여하고 후원하고 공유하고 응원해주세요!

 

입금자 정보, 입금 일시 등이 확인되면 기부금영수증도 발행 가능하오니 관련 문의는

한국성폭력상담소 앎(02-338-2890, ksvrc@sisters.or.kr)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3월30일 #낙태죄폐지하러갑니다 

 

 

 

 

 

낙태죄 폐지! 우리는 처벌도 허락도 거부한다

헌법 재판소의 위헌 판단은
재생산권이 보장되는 새로운 시대를 만들어갈 것이다

성과 재생산 권리, 여성의 건강권 보장하라

여성의 판단을 신뢰하지 않는 사회에서 누가 미래를 꿈꾸겠는가

헌법 재판소는 낙태죄 위헌 판단으로 여성 시민의 목소리에 응답하라” 

 

 

 

- 주관: 모두를위한낙태죄폐지공동행동

건강과대안, 노동당, 녹색당, 민주노총, 반성매매인권행동 이룸, 불꽃페미액션, 사회변혁노동자당, 사회진보연대, 성과재생산포럼, 여성환경연대, 인권운동사랑방, 인도주의실천의사협의회, 장애여성공감, 전국학생행진, 지구지역행동네트워크, 참의료실현청년한의사회, 탁틴내일, 페미당당, 페미몬스터즈, 한국성폭력상담소,한국여성단체연합, 한국여성민우회, 한국여성의전화 이상 23개 단체

- 주최:모두를위한낙태죄폐지공동행동(23개 단체) ()여성사회교육원, ()평화의샘 부설 천주교성폭력상담소, ()한국미혼모가족협회, 건강권실현을위한보건의료단체연합(건강사회를위한약사회, 건강사회를위한치과의사회, 노동건강연대, 참의료실현청년한의사회), 경기여성단체연합, 고려대학교 중앙 페미니즘 학회 여정’, 관악 여성주의 학회 ’, 국제앰네스티 한국지부, 다산인권센터, 대구여성회, 대전여민회, 동북여성환경연대 초록상상, 마포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문턱없는한의사회, 문화연대, 민달팽이 유니온, 민주사회를위한변호사모임 여성인권위원회, 믿는페미, 변화를만드는미혼모협회 인트리, 보건의료학생 매듭, 서울대 경영대 여성주의 학회 여파’, 성매매문제해결을위한전국연대, 성소수자차별반대 무지개행동, 시민건강연구소, 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알바노조, 언니네트워크, 인권운동더하기, 인천대학교 젠더평등을 외치는 사람들의 모임 젠장’, 제주여민회, 좋은세상을만드는사람들(동작청소년성문화센터더하기), 차별금지법제정연대, 참여연대, 청년유니온, 트랜스젠더인권단체 조각보, 포괄적성교육권리보장을위한네트워크, 한국사이버성폭력대응센터, 한국미혼모지원네트워크, 한국성적소수자문화인권센터, 한국여성노동자회, 행동하는이화인, 행동하는성소수자인권연대(41개 단체)65개 단체 공동주최

 

모두를위한낙태죄폐지공동행동

모두를위한낙태죄폐지공동행동

모두를위한낙태죄폐지공동행동은 2017년 9월 28일 발족하여 낙태죄 폐지 및 성·재생산 건강과 권리 보장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연대체입니다. 2018년 7월 7일 낙태죄 위헌 ˙폐지 퍼레이드 <낙태죄, 여기서 끝내자> 등을 주관하였습니다.

이 후원함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