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표액 3,600,000원 중 108%
  • 3,890,000
  • 후원 마감
  • 99 명 후원
  • 이 후원함은 2019-06-17에 종료되었습니다.
  • 후원마감

몸과 마음의 균형을 잃은 트라우마 생존자의 자기돌봄을 위한 프로젝트! 마음과 건강을 챙기는 비타민 영양 가득 얌얌꾸러미를 함께 꾸려주세요!

후원이 마감되었어요. 그 결과..

사람마음에 후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후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총 98명  모금액 3,890,000원

 후원해주신 모금액으로 더 풍성하고 싱싱한 얌얌꾸러미를 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개월

항목

금액

얌얌꾸러미 한달 기준

과일,채소

300,000

        두유,견과류

120,000

꾸러미 각대봉투 등

30,000

총 합계액

450,000

6개월 기준 예산액

45만원*8개월=360만원

 

안녕하세요.

트라우마 생존자의 회복 <얌얌꾸러미> 온라인 모금에 관심가져 주시고, 모금에 동참해주신 모든분들께 감사인사 드립니다.

두렵고 설레는 마음으로 모금활동을 시작하였고, 조금씩 모금이 진행되는 것을 목격할 때마다 기쁨과 감사, 그리고 안심되는 마음을 동시에 느꼈습니다.

사람마음과 함께하고 있는 분들이 계속 연결되고 있구나!

트라우마 생존자의 회복을 위한 지지망을 함께 만들어가고 있구나!

회복의 길을 걷고자 응원해주시는 분들의 마음과 지지를 다시금 새깁니다.

온라인모금은 생존을 넘어 삶으로! 나아가기를 바라는 연대의 마음이 모아진 것이라 생각합니다.

두려움과 용기가 만나 잃어버린 마음을 일으켜 세우는 ‘희망’을 다시 한번 배웁니다!!

 

트라우마치유센터 사람마음 비타민보충 얌얌꾸러미는 앞으로도 꾸준히 지속될 것입니다.

이번 기부금으로 보다 양질의 먹거리가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사람이 가진 힘과 희망을 지지합니다.

감사합니다.

 

 

 

얌얌꾸러미로 트라우마 생존자의 회복을 지지하는 사람들

강명관   강민영   강영자   공경아   곽윤미   김문선   김문정   김별님   김솔희   김수연

김슬기   김아롬   김언지   김영상   김영선 김예지   김은선   김자혜   김정은   김지강

김혜리   김효정   김효정   김희령   도현명   라용     라일락   류지현   류현석   민지영

박세준   박정미   박주영   박지혜   박혜란   박희정   백인철   사수연   석미희   석혜원

선보람    선희     성태훈   셔니       숨       신다예   신인호   신진원   안도연   양민주 

오주용   우연택   원진경   유성은   유준현   윤준민   이상행   이슬아   이승복   이영아

이예나   이예린   이윤주   이은주   이재복   이종희   이한별   이현애   이현지   이혜민

임민경   임아영   임아정   임윤미   임인자   임정민   장창섭   전주리   전현민   조나영

조도희   주니      천명자   최별      최보경   최윤희   최현정   하현주   한상미   허심양

허재영  홍윤기   홍혜선   황성희   황유나   황인애

이 후원함에 대하여

트라우마 회복에 힘을 보태주세요!

여러분의 지지와 기부로

트라우마 생존자를 지원하는 체계를 마련하고

연결 속의 치유를 실천하겠습니다.

 

폭력피해, 차별, 편견에 맞서는 힘을 나누기

트라우마 생존자, 가족, 공동체의 고통완화와 건강한 삶의 회복

인권, 평화, 존중 중심의 공동체와 생존자의 만남

 

트라우마란 신체적, 심리적 안녕을 위협하고 정체성을 파괴하는 사건 경험을 뜻합니다. 트라우마에는 폭력피해(성폭력, 가정폭력, 학교폭력 등 범죄피해), 아동학대와 방임, 충격적인사별, 고문및공권력으로 인한 폭력, 재난피해, 국적·인종·성별정체성·성적지향·신체질환으로 인한 박해, 성판매 경험, 전투와 강제이주 등이 포함됩니다. 트라우마의 고통은 오랜 시간이 지나도 지속될 수 있으며 특히 빈곤, 차별, 고립, 진상 규명의 지연은 트라우마 후유증을 보다 악화시키는 요인입니다. 사람마음은 트라우마 생존자와 회복의 길을 함께 걷고자 합니다.

트라우마 치유센터 사람마음은 인권, 평화, 존중을 기반으로 회복 중심의 심리사회적 지원과 트라우마 심리치료를 통합하는 치유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트라우마 생존자의 회복을 위한 얌얌꾸러미>

 

영양소는 우리의 몸과 마음의 건강을 이어가는데 아주 중요한 요소라는 점을 모르는 사람은 없습니다. 하지만 마음도 주머니도 빠듯할 때, 혼자일 때, 마음이 공허할 때 영양소를 챙겨 먹는다는 것은 누구에게나 정말 어려운 일입니다. 특히 허기짐을 대충 달래야 하는 우리 생활 속에서 비타민 섭취는 뒤로 밀리기 쉽습니다. 과일, 채소, 견과류 등을 잘 챙겨 먹는 것은 마음의 건강과 관련이 높은 신경전달물질의 작용에 기여하고, 신체의 기능을 향상시켜 정서 조절의 기본 역량을 닦아주며, 막중한 신체 질환을 예방하는 기본이 됩니다. 약물치료나 심리치료를 대체할 수는 없지만 비타민을 골고루 섭취한다면 우리가 스스로를 돌보는 좋은 출발점이 될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우리 삶에서 비타민에 주목해보자는 시도로 얌얌 꾸러미 프로젝트를 시작하였습니다.

 좋은 음식을 골고루 잘 먹는다는 것은 영양소를 균형 있게 잘 먹는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놓치기 쉬운 영양소, 특히 비타민을 잘 챙겨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뇌를 포함한 몸이 원래의 기능을 잘 할 수 있도록 회복하는 것을 돕는 것입니다. 몸과 마음은 연결되어 있고 서로 영향을 주고 받기에 몸을 잘 돌보는 것은 마음의 기초체력을 쌓는 것, 트라우마 치유의 기반이 됩니다.

하지만 트라우마의 고통으로 인해 삶을 잘 유지하기 어려운 순간에는 더더욱 챙기기 어려운 일입니다. 무언가를 먹는 것조차 힘들 때도 있고 먹더라도 좋은 음식을 선택하고 챙겨 먹으려면 에너지가 필요하고 비용도 더 드니까요. 게다가 마음의 균형을 잃었을 때는 챙겨먹는 게 중요한 걸 알면서도 챙겨먹지 못하는 자신을 비난하면서 더 괴로워지기도 합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 함께 해보자!” 당장 혼자 하기 어렵다면 사람마음이 같이 해보자. 매주 상담 올 때 챙겨 먹는 것부터 해보자. 그렇게 두유, 견과류, 과일, 채소로 이루어진 얌얌 꾸러미를 챙기기 시작했습니다. 얌얌 꾸러미는 자신을 돌보는 시작이 되어 사람마음에서 함께 하는 날 뿐만 아니라 다른 날에도 챙겨 먹게 되고, 나 뿐만 아니라 가까이 있는 다른 사람들과도 맛있는 채소, 과일을 함께 먹게 되는 경험을 나누고 있습니다. 

 

트라우마 생존자분들과 얌얌 꾸러미를 나누고 싶습니다.

얌얌 프로젝트가 양질의 먹거리로 지속되도록 기부해주세요!

여러분의 도움으로 보다 더 싱싱하고 건강한 삶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혼자 고통을 감당하다가 사람마음의 문을 두드려 주신 생존자분들과 함께 해주세요!

이 사회에서 나의 이야기를 들어주고 나의 고통에 귀를 기울이는 다른 사람이 있음을 생존자분들께서 기억할 수 있도록, 연대해 주세요!

 

 

얌얌

                            과일+채소+견과류+두유, “얌얌 한 꾸러미”

사회적협동조합 사람마음

사회적협동조합 사람마음

트라우마 치유센터 사람마음은 인권, 평화, 존중을 기반으로 회복 중심의 심리사회적 지원과 트라우마 심리치료를 통합하는 치유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후원함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