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표액 500,000원 중 55%
  • 275,000
  • 후원 마감
  • 14 명 후원
  • 이 후원함은 2016-06-04에 종료되었습니다.
  • 후원마감

가정의 달 5월, 우리 모두 화목한 가정을 떠올리지만, 가정 내의 다양한 폭력 문제는 잘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한국여성의전화와 함께 폭력피해자 지원을 위한 활동에 함께해 주세요

  • 2016년 05월 03일
  • 서울특별시 은평구 진흥로16길 8-4

  • 02-3156-5417
  • sartti@hotline.or.kr
  • http://hotline.or.kr

후원이 마감되었어요. 그 결과..

5월, 가정폭력 없는 평화의 달로!

가정폭력의 심각성을 알리는 기획기사를 주 1회 연재하였습니다.

2016년 5월 한 달 동안 가정폭력 없는 평화의 달 캠페인 '그 일은 전혀 사소하지 않습니다.'를 진행하였습니다. 주 1회 올해로 33년 동안 가정폭력과 아내학대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 온 한국여성의전화가 다양한 사례와 함께, 가정폭력 문제의 근본적인 해결책에 대해 기획기사를 통해 이야기하고자 하였습니다. 

[그 일은 전혀 사소하지 않습니다①]

가족 제도가 낳은 우리 사회 폭력들 : 바로가기-> http://goo.gl/rW1ud8


[그 일은 전혀 사소하지 않습니다 ②]

가해자를 처벌하지 않는 가정폭력'처벌법' : 바로가기-> http://goo.gl/m4ypLH


[그 일은 전혀 사소하지 않습니다 ③]

이혼 중인 아내폭력 피해자를 보호하지 못하는 제도 : 바로가기->http://goo.gl/qPB5dG

 

여성폭력 피해 생존자 지지 및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기념품을 제작하였습니다.

 

현재까지 송금된 수수료를 제외한 후원금 145,342원은 모두 기념품을 제작하는 비용으로 사용되었습니다.

 

● 폭력과 차별에 침묵하지 않는 당신께 드리는 안내서

위 이미지는 시안이며, 실물과 조금 다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여성에 대한 폭력과 그 대표 유형, 폭력 피해를 입었을 때나 주변의 피해를 알게 되었을 때 활용할 수 있는 알찬 정보, 폭력 피해자의 권리와 모든 여성들을 위한 권리장전까지. 작은 리플렛 형태로 수첩 등에 끼워 두시기 좋게 제작하였습니다.

 

● 사소하지 않은 키링

폭력과 차별에 침묵하지 않고 행동하겠다는 메시지, 여성폭력 피해자를 지지한다는 의미를 담아 제작했습니다. 수익금은 여성폭력피해자 지원 기금으로 사용됩니다.

 

● 사소하지 않은 보틀

여성에 대한 폭력, 그 일은 전혀 사소하지 않다고 말하는 당신을 위해. 여름용 보틀이 다시 찾아왔습니다.

>>여성폭력 피해 생존자 지지 및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기념품 자세히 보러가기

 

전국 25개 지부에서 함께했습니다.

한국여성의전화 전국 25개 지부에서 홍보지 배포, 체험활동, 가정폭력에 관한 보드 전시, 데이트폭력 예방부스, 찾아가는 상담 등 다양한 방식으로 시민들과 함께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부산여성의전화


가정폭력 피해 생존자에게 힘을 실어주는 '가정폭력 없는 평화의 달 캠페인, 그 일은 전혀 사소하지 않습니다'에 함께해주시어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 후원함에 대하여

가정폭력, 그 일은 전혀 사소하지 않습니다


가정의 달 5월, 우리 모두 화목한 가정을 떠올립니다. 그래서인지 그 속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폭력 문제는 잘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혹은 ‘화목해야 할’ 가정에서 일어나는 일이라 믿기 어려워하기도 합니다. 대부분 ‘집안 일’, ‘부부간의 다툼’ 정도로 비화되는 가정폭력은, 그래서 ‘사소한’ 일로, 개인 간의 문제로 여겨집니다.

그러나 2010년 여성가족부 통계에 따르면 전체 가구의 53.8%가 가정폭력을 경험합니다. 이러한 통계 수치가 아니라도 우리는 가정폭력이 ‘흔한 일’이라는 것을 익히 알고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이들이 겪는 일이지만 왜 우리는 이것이 우리 사회의 문제라 생각하지 않을까요? 그저 집안일이라고, 부부끼리 해결해야 할 문제라 여길까요?


5월, 가정폭력 없는 평화의 달로!


올해로 33년 동안 아내폭력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 온 한국여성의전화가 다양한 사례와 함께, 가정폭력 문제의 근본적인 해결책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한국여성의전화에서는 5월 한 달 동안 ‘가정’의 개념과 통념에 대해 질문을 던지고, 가정폭력에 대한 기초 정보와 주요 정책 이슈를 알리기 위해 다음과 같은 활동을 진행합니다.

가정폭력방지법을 소개하는 기획기사를 매주 연재하고, 여성폭력 피해 생존자 지지 및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기념품을 제작하여 안내서(폭력 관련 기초 정보, 대처 매뉴얼, 상담소 및 쉼터 연락처 등)와 함께 배송 합니다. 또한 한국여성의전화의 약 20여개 지부가 각 지역에서 함께 다양한 행사를 통해 가정폭력 예방을 위한 인식개선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소중한 후원금은 다음과같이 쓰입니다.

 

1. 여성폭력 피해 생존자 지지 및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기념품(키링 제작)

2. 폭력 관련 기초 정보, 대처 매뉴얼, 상담소 및 쉼터 연락처 수록 안내서 배포

3. 기획기사 연재 및 카드뉴스 제작

 

한국여성의전화의 가정폭력 없는 평화의 달 캠페인, '그 일은 전혀 사소하지 않습니다'에 소중한 힘을 보태주세요!

 

한국여성의전화

한국여성의전화

33년 동안 아내폭력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 온 한국여성의전화가 다양한 사례와 함께, 가정폭력 문제의 근본적인 해결책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5월 한 달 동안 ‘가정’의 개념과 통념에 대해 질문을 던지고, 가정폭력에 대한 기초 정보와 주요 정책 이슈를 알리는 사업을 진행합니다.

이 후원함 공유하기